[고뉴스TV]김포외고 입학문제 유출교사 영장

2008-02-26 アップロード · 413 視聴

김포외고 입시문제 유출과 관련 달아났던 이 학교 홍보부장이 도피 4개월 만에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25일 김포외국어고등학교 입학시험 문제를 유출해 학원과 납품업자 등에 넘긴 전 김포외고 입학홍보부장 교사 이모씨에 대해 학사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김포외고 입시 일반전형 필기시험일인 지난해 10월 30일 서울 목동 종로엠학원장 곽모씨와 교복 납품업자 박모씨 등에게 필기시험 문제 60문제 중 53문제를 이메일로 전송, 사전 유출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씨가 곽씨와 박씨에게 문제를 넘겨줬다고 시인함에 따라 다른 사람에게도 문제를 넘겨주는 등 추가 범행이 있는 지 집중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특히 범행에 가담한 공범이 있는 지 여부를 수사하기 위해 이 씨의 도피 후 행적과 함께 관련 계좌를 추적하는 한편 금품수수 여부를 집중 캐고 있습니다.

한편 이 씨로부터 문제를 건네받은 혐의로 기소된 곽씨는 최근 법원에서 징역 1년 6월의 실형을 선고받았으며 부원장과 강사, 학부모 박씨는 징역 8월에서 1년, 집행유예 2년씩을, 자녀들에게 입시문제를 사전에 풀도록 한 학부모 이모씨 등 2명은 벌금 1000만원씩을 선고받았습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경찰청,이학교,김포외국어고등학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뉴스센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