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유인촌, 배용준은 보이고 배삼용은 안보이나”

2008-02-27 アップロード · 2,281 視聴

27일 국회 문화관광위원회에서 열린 유인촌 문화관광체육부 장관 내정자의 인사청문회에서 최근 유 내정자가 인터뷰를 통해 “배우 생활 35년에 140억원의 재산은 벌 수 있다. 배용준을 한 번 봐라”라고 재산 규모를 배우 배용준과 비교하며 합리화하려 했던 부분에 대해 위원들의 사과 촉구가 이어졌다.

통합민주당 이광철 의원은 “병상에 누워있는 배삼용이 보이지 않냐? 월세 20만원도 못내고 생활고에 시달리는 한명숙이 보이지 않냐? 그들은 평생 문화예술을 위해 살아왔다”며 배용준과 비교한 부분은 큰 오류임을 주장했다.

또한 그는 “문화에 대한 올바른 철학이 없다면 ‘딴다라’이고 확실한 가치와 철학이 있다면 ‘광대’이다”라며 딴다라와 광대의 차이를 언급하며 확실한 철학관을 가질 것을 요구했다.

이 문제와 관련해서는 한나라당 심재철, 이재웅 의원도 “유 내정자의 배용준 발언으로 국민이 굉장히 마음 아파하고 있다. 서민의 마음을 배려할 공직자로서 적절한 발언이었냐”며 질책했다.

이에 대해 유인촌 내정자는 “배용준과 맞먹을 정도의 활동을 했다는 취지의 말이었는데 마치 수입액을 비교하는 것처럼 됐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언행에 주의하겠다. 국민에게 죄송한 마음을 갖고 있다”며 국민 앞에 사과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고뉴스“유인촌,배용준은,보이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