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일본 국토지리원, 독도지도 판매 …김원웅 “

2008-03-04 アップロード · 1,498 視聴

<일본 국토지리원, 독도지도 판매 …김원웅 “이명박 정부의 조용한 주권포기” 규탄>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원회의 위원장을 맡고 있는 통합민주당 김원웅 의원은 위원장은 일본이 독도를 일본영토로 포함시킨 위성정밀 지도를 판매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이명박 정부의 주권포기라며 정부차원의 강력한 대응을 촉구했다.

통합민주당 김 의원은 29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본 국토지리원이 지난해 12월 자국의 위성 다이치를 이용해 독도를 측량하고, 독도를 일본땅으로 포함시킨 2만5천분의1 정밀지도를 제작, 시판에 들어갔다“고 밝히며, 이는 명백한 정치적·군사적 도발행위이며, 한국의 영토주권에 대한 침해행위”라고 성토했다.

김 의원은 “일본의 영토주권 침해행위에 대해 항의조차 하지 않은 이명박 정부의 태도는 조용한 외교로 위장한 사실상의 주권포기”라고 비판하며, “정부는 주한일본대사를 불러, 일본정부의 독도지도 제작의도 및 경위에 대한 문책 및 배포 중지를 요구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아가, “일본정부가 한국의 영토주권 존중에 대하여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는다면, 이명박 정부가 추진의사를 밝힌 한·일 FTA를 비롯한 ‘한·일우호신선언’ 추진 등에 대해서도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고뉴스,일본,국토지리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