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민주당 “정권 초기인가, 말기인가”

2008-03-05 アップロード · 30 視聴

통합민주당은 5일 새로 내정된 국무위원들의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신 정부에 최시중 내정자 임명을 철회하고, 정권 초기 혼란함을 극복하여 국민의 이해를 구할 것을 촉구했다.

통합민주당 최재성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최시중 내정자의 경우 개인 흠결 여부도 따지겠지만 내정 자체가 근본적으로 문제가 있기 때문에 배수의 진을 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최 대변인은 자칫 야당의 발목잡기라는 인상을 줄 수 있다는 점에 “정부 출범을 정상적으로 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한다는 기조로 청문회를 가능한 빨리하겠다는 것이 당의 입장”이라면서도 최시중 내정자의 경우에 대해서는 “인사자체가 성립될 수 없는 인사이기 때문에 오기 인사이고, 오만 인사고, 상식을 무시하는 인사”라며 강하게 부정했다.

그러면서 그는 “형님인사라는 말이 유행어처럼 번지고 있다”며 신 정부의 내각 인선에서 빚어지고 있는 코드인사를 비판하고 나섰다.

이에 덧붙여 최 대변인은 “대통령의 형님들이 과연 이 나라를 이끌어 나가는데 어떤 역할을 할 것인지, 아니면 형님인사 때문에 그동안 어렵게 만들어 놓았던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균형, 상식이 지배하는 원칙들이 한꺼번에 무너질 수 있을지 두고 봐야 하지만 인사의 기준으로는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그는 “정권 초기인데 정권 말기 같다”며 “이명박 대통령은 김성이, 박미석, 최시중 내정자에 대한 임명을 철회해 지금 정권 초기의 혼란함을 빨리 극복해야 한다”고 임명 철회를 재차 주장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고뉴스민주당,“정권,초기인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