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임요환의 공군 에이스, 해체 위기 몰려

2008-03-07 アップロード · 368 視聴

자 다음은 e스포츠 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하면 이선수가 떠오르죠 현재는 군복무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바로 임요환 선수입니다. 근데 임선수가 소속돼 있는 공군 에이스 팀이 해체위기에 몰렸다는 얘기가 있는데요. 이게 무슨 얘기 인가요?

'황제' 임요환(28)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벌여 군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공군 프로게임단 에이스가 해체 위기에 몰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공군은 작년말 상부 기관인 국방부로부터 프로게임단 운영의 문제점을 지적 받아 고심하고 있는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공군측의 한 관계자는 "아직까지 결정된 사실은 없다. 자세하게 알려진 것도, 말할수 있는 것도 없지만 현재 정상적인 운영을 위해 고심 중"이라고 업계에 퍼진 소문에 대해 확실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공군 에이스는 '세계 최초'의 군 프로게임단이라는 이름으로 지난해 4월 23일 창설했는데요. 강도경, 조형근, 임요환, 성학승, 이주영, 박대만 등 걸출한 올드게이머들이 '2007 신한은행 프로리그'와 온게임넷과 MBC게임의 각 개인리그서 활약을 했습니다.
현재 e스포츠업계에서 추정하고 있는 공군 에이스 운영의 문제점은 장병들의 군 편제 기준입니다.

공군 프로게임단 소속 선수들은 전산특기병 관련 업무로 입대했으나 공군이 이들을 게임단에 배속시켜 대회에 참가시키는 바람에 국방부로부터 지적을 받지않았겠느냐는 게 업계의 주장입니다.

또 공군은 오는 4월 예정돼 있던 '프로게이머 전산특기병 모집'을 전면 보류했는데요. 이런 소식에 e스포츠 관계자들은 안타까움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공군 이미지 강화 프로젝트에 크게 기여한 공군 프로게임단의 해체는 군 이미지 뿐만 아니라 향후 e스포츠 시장에 큰 충격을 던져줄 것이라는 우려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 그렇군요. 스타크래프트2도 곧 발매가 된다고 하는데 좋게 해결이 돼서 e 스포츠 저변확대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e스포츠,공군에이스,임요한,스타크래프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게임 VS 게임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