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주간 베스트 북레이더

2008-03-08 アップロード · 366 視聴

차분히 주말을 맞이하는 마음으로 서점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은 한 주간의 화제작을 소개해드리는 주간 베스트 북레이더입니다.

무언가 새롭게 시작해야 할 것만 같은 3월입니다. 일과 사랑 그리고 또 다른 무언가로 인해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면 그 고민을 한 번에 풀어줄 책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설가 박완서가 오랜만에 소설집 「친절한 복희씨」를 출간했습니다. 저자는 열아홉 꽃다운 나이에 애 딸린 홀아비와 결혼해 전처소생인 아이까지 길러내는 복희라는 인물을 통해 인간사에 대한 씁쓸한 비애를 담아냈습니다. ‘친절한 복희씨’외에도 9편의 단편들은 대부분 인생의 황혼에 접어든 노인들의 신산한 삶을 진솔하게 담아냈습니다.

상처 입힌 자와 상처 입은 자들이 서로 화해와 용서를 통해 상처를 극복해 나간다는 내용의 「사랑하기 때문에」는 프랑스 문단의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킨 베스트셀러 작가 기욤 뮈소의 소설입니다. 이 소설은 사회적인 성공이나 부의 축적과는 무관하게 현대인들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상처를 영화의 한 컷 한 컷을 연상시키는 서사구조로 담아낸 것이 특징입니다.

삶과 고통, 사랑과 두려움 등 마음속에 존재하는 고민들을 108마리의 코끼리 이야기로 담아낸 「술 취한 코끼리 길들이기」는 인간의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저자인 명상 스승 아잔 브라흐마는 마음이 늘 움직이겠지만, 참다운 자신을 놓치지 않는다면 어떤 감정에도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조언합니다.

다음은 교보문고가 선정한 베스트셀러입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북레이더,베스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뉴스센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