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새 정부 ‘이른 출근시간’…복무규정 고심

2008-03-10 アップロード · 303 視聴

▶새 정부 ‘이른 출근시간’…복무규정 고심
새 정부가 출범하면서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는 물론 부처별 청와대 업무보고 시간까지 이른 시간으로 당겨지자 공직사회가 출퇴근시간을 규정한 복무규정을 놓고 고심하고 있습니다.

▶태안 기름유출 피해보상 4240억 추정
충남 태안의 기름유출 사고 피해보상 규모가 최고 4천2백40억원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태안주민들은 여전히 보상규모를 놓고 반발하고 있어 갈등이 예상됩니다.

▶한나라당 현역의원 물갈이 조짐
한나라당이 이번 주 초 현역 의원을 대폭 물갈이 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4.9총선의 화약고인 영남권과 서울 강남권 공천자를 발표할 예정이어서 당내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민주당, 호남 하위 30% 공천배제
민주당 공천심사위원회는 지역구 여론조사와 의정활동 점수를 합산해 호남현역의원 가운데 하위 30%에 포함된 의원들은 공천에서 배제하기로 했습니다.

▶영화배우 김부선 진보신당 홍보대사
진보신당은 9일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영화배우 김부선씨와 사진작가 이상엽씨, 소설가 김탁환씨를 홍보대사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정몽준, 서울·수도권 출마설 솔솔
한나라당은 통합민주당이 손학규 당대표나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을 서울이나 수도권에 공천할 경우 정몽준 최고위원을 전략적으로 투입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반기 공채 채용규모 소폭 증가
상반기 공채시즌을 앞두고 주요 기업들은 새 정부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는 취지에 맞게 채용규모를 지난해보다 소폭 증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하락세 주춤
은행권 주택담보대출의 금리 하학세가 주춤해졌습니다. 9일 은행권에 따르면 이번 주 초 기업은행의 변동 금리형 주택대출 금리는 연 6.1%에서 7.74%로 지난주와 동일합니다.

▶식료품 가격 급등…저소득층 물가부담
식료품 가격이 최근 들어 급등하면서 서민들의 체감경기는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LG경제연구원은 9일 식료품의 물가상승률이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가족 4명 실종사건 용의자 추적
서울 마포구 일가족 4명이 20여일 째 실종된 사건과 관련해, 전남경찰청은 실종자 중 한명의 휴대전화가 마지막으로 감지된 전남 화순지역을 중심으로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양성평등 모범보이겠다’…양성개명 기각
양성평등의 모범을 보이겠다며 부모의 성을 모두 사용하도록 개명을 신청한 것에 대해 법원은 신청인이 성장해 부모의 뜻을 받아들일 때 판단하는 것이 옳다고 지적했습니다.

▶베이징 올림픽 겨냥 테러리스트 검거
중국 경찰은 베이징올림픽을 겨냥해 테러를 계획한 테러리스트들을 잡았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소식통에 의하면 테러리스트들은 비행기에 인화성 물질을 들고 탑승했습니다.

▶“경제성장 6%…일자리도 35만개 창출”
기획재정부는 올해 경제성장률을 6% 내외로 정하고, 새로운 일자리 35만개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직장인, 동료의 나쁜 습관으로 스트레스
거의 모든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동료의 나쁜 습관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0~30대 직장인 97.7%가 동료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첫 우주인 고산→이소연으로 교체확실
과학계는 러시아 우주인 2명과 함께 소유스호에 탑승할 한국인이 당초 고산씨에서 예비요원인 이소연씨로 교체될 수 있음을 기정 사실화하고 있습니다.

▶이명박 첫 급여 1647만원
이명박 대통령이 10일 첫 급여를 받았습니다. 매달 10일 월급날인 청와대 규정에 따라 3월 급여 천4백만 원과 취임식 이후 29일까지 근무한 급여를 합산한 금액을 수령했습니다.

▶출산 뒤 아기 화장실에 유기, 여고생 체포
경찰은 자신이 낳은 아기를 공중화장실에 유기한 혐의로 고등학생 A양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습니다. A양은 아이를 낳은 뒤 변기 물을 내려 아이를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환경부 장관 후보자 증여세 탈루의혹
이만의 환경부 장관 후보자가 증여세를 탈루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9일 통합민주당 의원들에 따르면 오피스텔 매각 차익 1억여 원을 장녀에게 주고 증여세를 탈루했다는 것입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이시간주요뉴스,헤드라인,뉴스브리핑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TV]헤드라인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