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역사와 예술이 공존하는 로마

2008-03-18 アップロード · 401 視聴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는 말이 있죠. 로마제국 시절에 국가 기반 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탈리아
반도를 포함한 정복지에 도로를 건설할 때 모든 길을 로마로 향하게 했던 데서 생긴 말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모든 여행자는 로마로 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역사와 예술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로마는 과거의 화려하고 장엄한 유적들이 그대로 보존돼 있고, 천지창조, 최후의 심판 등 세기의 걸작
이 전시된 박물관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도시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예술관이라 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로마에서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멋진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로마는 넓고 볼 곳은 많습니다.

로마에는 지하철이 노선이 2개밖에 없다는 사실! 다들 아시나요? 그것도 도심 관광지를 피해서 지하철이 있어요. 음...유적을 보존하려는 의도겠죠??

로마의 지하철은 A와 B선으로 딱 2개의 노선만 있는데요. 로마시내를 X자 모양으로 지나
떼르미니역에서 교차합니다. 로마의 시내버스는 1회용권과 하루권을 주로 이용합니다.

그림과 사진들로 또는 영화에서 많이 보았지만 직접 보는 콜로세움과 개선문은 익숙함보다는 경이감이 앞섭니다. 포로 로마노. 마치 제가 로마시대의 용맹한 검투사가 된 듯 한 기분입니다.

천장의 원형구멍을 통해 들어오는 빛과 동양식의 건축술로 유명한 빤데온 신전은 로마인들의 지혜를 엿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시간이 안 맞아 내부를 구경하지 못했다면 다음날이라도 꼭 구경하세요. 안 그럼 후회할거에요.

사랑을 기원하는 청춘남녀의 소망이 담겨있는 쁘레비 분수입니다. 동전을 오른손에 들고 왼쪽 어깨로 한개를 던지면 로마를 다시 찾게 되고 두개를 함께 던지면 사랑이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헵번이 아이스크림을 먹고 내려오는 모습으로 유명해진 스페인계단입니다. 천사의 성과 베르리니가 조각했다는 다리의 조각상들이 너무나 유명합니다.

천사의 성에서 강을 건너 조금 가다보면 나보나 광장을 만날 수 있는데요. 나보나 광장은 로마의 부자들이 모여 사는 곳, 노천의 카페가 너무 어울리는 곳, 거리의 예술가들이 항상 모여드는 곳으로 유명하답니다.

로마에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아이스크림가게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향신료를 첨가하지 않은 천연 아이스크림을 꼭 드셔보세요. 또한 로마에는 많은 중국식당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한국 관광객들을 위해 한글메뉴도 준비 돼 있습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로마,역사,예술,전세홍,차트배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오락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