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아틀란티카, '고랩 유저도 분명 재밌는 게임'

2008-03-29 アップロード · 433 視聴

출시 당시 ‘재미없으면 보상해주겠다’는 파격적인 메시지로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엔도어즈의 ‘아틀란티카’ 개발자 김태곤 이사를 만나, ‘아틀란티카’에 대한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인터뷰가 지난 25일 있었다.

2008년은 기존 MMORPG 게임들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주목받는 신작들이 연달아 출시되면서 온라인 게임 시장의 핵폭풍을 일으키고 있다.

‘프리스톤테일2’, ‘십이지천2’, ‘풍림화산’, ‘헬게이트 런던’ 뿐만 아니라, 엔도어즈의 ‘아틀란티카’ 등이 올해 초 출시되면서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그러나 온라인 게임 시장은 자리잡은 기존작들이 신규작들에게 좀처럼 틈새를 주지 않으며 인기 독주를 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신작들의 초반 인기가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미지수다.

이런 가운데 ‘아틀란티카’를 개발자 김태곤 이사는 ‘충무공전’, ‘거상’, ‘군주’를 탄생시켰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3년여의 개발 시간을 들인 ‘아틀란티카’를 출시하면서 기존 MMORPG 게임과 뚜렷한 차별성을 앞세우며 출사표를 던졌다.

턴 방식의 전투, 용병을 최대 8명을 기용해서 전투를 치를 수 있는 점과 커뮤니티를 활성화 시켜서 유저 간의 연대를 강화시킨 점이 ‘아틀란티카’를 상징한다.

‘아틀란티카는 김태곤이다’라는 일체의식을 갖고 이번 작품에 모든 것을 쏟겠다는 김태곤 이사는 “현재 아틀란티카의 선전에 만족하지 않고, 기존 인기 MMORPG 작품과 겨루기 위해 ‘가랑이가 찢어지도록’ 부지런히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인터뷰 포문을 열었다.

▲ 파티를 하는 경우 각팟을 통해 각자 다른 사냥을 하면서 경험치가 나눠지는 방법이 있던데 어떤 의도에서 고안된 방식인가?

파티를 맺고 게임을 하면 재밌지만 누구에게나 쉬운 일은 아니다.

혼자 간단하게 즐기고자 하는 유저도 있고, 파티를 구하고자 해도 마땅히 같이 할 사람을 구하기도 힘든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틀란티카 파티는 온건하게 접근했다.

파티를 맺는 혜택이라면 경험치 등 기본적인 보상은 해드리지만, 그 보상 때문에 고랩이 되기는 어렵다.

다만 파티를 맺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마음의 위안이 되는 보상 정도가 각팟의 보상이 될 수 있겠다.

▲ 어떤 콘텐츠로 고랩 유저들에게도 지속적인 재미를 제공해줄 수 있나?

고랩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어떤 게임이나 개발사들이 준비한 것만으로 이뤄지기 힘들다. 개발사가 준비하는 콘텐츠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유저들의 플레이 속도가 놀랍도록 앞서기 때문이다.

고랩 유저들이 계속 재미를 이어갈 수 있는 부분은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다. 또 무술대회 등을 통해 자신이 키워놨던 캐릭터를 평가 받는 것에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다른 유저와의 대결, 자기 캐릭터 수준 평가를 통해 부족하다 느끼면 다시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노력들이 고랩들이 즐길 수 있는 부분이다.

▲ 정기점검과 임시점검은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가?

불시에 이뤄지는 임시정검도 있지만, 일주일에 한 번 정기적인 패치를 진행한다.

새로운 던전, 퀘스트, 용병, 장비 등의 콘텐츠가 추가되는 패치가 한 번, 대부분 목요일에 이뤄진다.

게임과 서버에 대한 안정성은 상당히 안정적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일주일에 한 번씩 콘텐츠가 추가되는 패치가 나가고 있음에도, 다운이 되거나 하는 일은 없었다.

기존에 다른 게임을 많이 개발했던 노하우들이 축적되면서 서버의 안정성이 쌓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고뉴스아틀란티카,고랩,유저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asda
2008.03.29 11:59共感(0)  |  お届け
나도 진짜 안믿었는데 20분 내로 다른 곳에 1번만 올리면 사랑하는 사람이 사귀자고 연락옴삭제
as
2008.03.29 11:58共感(0)  |  お届け
---------------------------
Microsoft Internet Explorer
---------------------------
로그인 한 사용자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
확인 취소
---------------------------삭제

게임 VS 게임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