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고령에서 벌어지는 ‘무덤의 전설’

2008-04-08 アップロード · 249 視聴

경북 고령군은 오는 4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1500여년 전 대가야 역사 속 무덤의 미스터리를 가득 담은 ‘대가야 체험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대가야 체험 축제’는 1500년 전 고분 속에 담겨진 전설적인 이야기를 보여주는 대가야왕릉 그림자극(FX Shadow Performance), 무덤을 파고 나르고 쌓아서 대가야 시대의 무덤을 직접 만들어 보는 지산동 고분 체험, 대가야무덤에서 발굴된 무구류뿐 아니라 말장식류를 직접 만들어 보낸 대가야 말 장식 공방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마련됐다.

또 볼거리와 먹을거리도 풍성하다.

대가야 체험 축제뿐만 아니라 4월 중순에는 고령의 벚꽃들이 만개 예정이므로 관람객들은 도심이 아닌 조용한 곳에서 벚꽃을 즐길 수 있고, 고령의 특산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가야 왕릉 열차를 통해 딸기, 매론, 수박 등의 유기농 과일들도 맛볼 수 있다.

이밖에 임진왜란 3대 의병장인 송암 김면 선생의 유적지인 김면 장군 유적, 청동기시대 후기에 만들어진 양전동 암각화, 신라 애장왕 3년(802년)에 건립된 반룡사, 고령읍의 대가야 궁성지로 전해지는 곳에 자리 잡은 고령향교 등 많은 문화유적지가 있어 관람객들은 나들이뿐만 아니라 역사 체험도 할 수 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경북고령,고령,대가야,벚꽃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