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동작 접수’한 정몽준, 당권도전으로 직행할 듯

2008-04-10 アップロード · 130 視聴

18대 총선 결과 한나라당이 최대 180석까지 차지하는 거대 여당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벌써부터 당권을 둘러싼 ‘투쟁’이 예고되고 있다.

각 방송사의 예측조사 결과 60%에 육박하는 지지율을 얻으며 통합민주당 정동영 후보에 압승을거둘 것으로 예상되는 한나라당 정몽준 최고위원은 이날 저녁 직접 당권도전에 대해 적극적인 의사를 드러냈다.

정 의원은 자신이 당선 안정선에 진입했다는 조사가 발표되자 인터뷰를 통해 “유권자 여러분께서 이명박 정부가 5년 간 안정되게 나라를 이끌라는 분부를 하신 것으로 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특히 그동안 조심스럽게 비춰왔던 당권도전 여부와 관련해 “당선되면 6선이 되는데 뽑아주신 동작 주민의 뜻이 한나라당이 여당다운 여당, 책임지는 여당이 되도록 저도 함께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있다”며 “한나라당 전당대회 참여를 생각해보겠다”고 밝혔다.

울산에서 무소속으로 5선을 거머쥔 그가 당의 권고를 받아들여 출마한 서울 동작을에서 이룬 승리는 차기 대권을 노리는 그에게 든든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일반적이었던 만큼 당권도전은 예측된 선언인 셈이다.

반면 차기 당권의 또다른 유력주자인 한나라당 이재오 의원은 서울 은평을에서 아직까지 오차범위 내에서 창조한국당 문국현 후보와 접전을 벌이며 혼전을 거듭하는 모습이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정몽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