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끝이 보이지 않는 AI…어디까지 확산되나

2008-04-15 アップロード · 40 視聴

전남북 일대가 조류인플루엔자 확산으로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지난 13일 전남 영암에서 고병원성 AI가 확인된 데 이어 14일 전북 익산과 전남 함평에서도 조류 인플루엔자(AI) 의심 사례가 추가로 발생해 AI 확산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의 가금류 이동제한과 살처분 지역 확대 등의 방역활동에도 불구하고 AI가 호남 전역으로 확산되는 양상입니다.

현재까지 고병원성 AI가 확인된 지역은 전북 김제와 정읍, 전남 영암 등이며, 전국적으로 AI 양성반응이 나온 곳은 전북 김제와 정읍, 익산, 전남 영암, 나주, 무안, 함평 등 모두 15곳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AI 의심사례가 신고된 농장은 32곳에 달하고 있고 살처분한 닭과 오리도 백55만 마리를 넘어섰습니다.

방역 당국은 AI의 급속한 확산을 막기 위해 전북 김제와 정읍 지역 AI 발생 농장 반경 10㎞ 안의 오리를 모두 땅에 묻고, 영암 AI 발생 농장 반경 3㎞ 안의 가금류를 모두 살처분했습니다.

농가들의 피해가 상당히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는 피해대책마련에 신경을 써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조류인플루엔자,AI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오리농가
2008.04.15 18:46共感(0)  |  お届け
농가에서는 연일보도 때문에 오리가 안팔려서 죽을 지경입니다. 제발 사람에게는 아무 탈도 없는데 마치 전쟁난것처럼 보도를 하니 저희는 하늘이 무너지는 심정입니다. 언론이여 사람 살려주세요..언론이 더 사람을 죽이는 것 같아요 삭제

[TV]뉴스센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