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오는 10월까지 농협·수협·축협 하나로 통합

2008-04-21 アップロード · 258 視聴

농협, 수협, 축협 등 상호금융 노조가 현 정부의 구조조정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추진을 저지하기 위해 하나로 통합합니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전국사무금융연맹 협동조합업종본부 소속 전국농협노조, 수협노조, 축협노조 3개 조직은 오는 10월까지 통합조직을 출범하기로 했습니다.

농협과 수협, 축협 3개 조직은 지난달 정기대의원대회에서 '통합 조직 건설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지난 8일 통합조직건설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가졌습니다.

이에 따라 농협과 수협, 축협 등 3개 노조는 구조조정의 저지 및 농협구조개선법 등 협동조합에 불리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현 정부의 시도에 대해 무력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들은 또한 “현 정부는 경제 성장률를 높이자고 외치면서 노동력 착취, 기본권 보장은 막고 있다"며 "'대형화를 통해 국가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입장만 고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이들 3개 조직은 한미 FTA를 비롯해 현재 정부가 추진 중이거나 추진 준비 중인 각급 FTA는 한국 농·축·수산업의 해체를 가져올 수 있다며 현 정부의 임시국회 소집을 통한 한미FTA 비준동의안에 강력 대응할 것을 예고했습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농협,수협,축협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뉴스센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