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당신도 광우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2008-04-21 アップロード · 441 視聴

건강권실현을 위한 보건의료단체연합, 국민건강을 위한 수의사연대, 광우병위험 미국산쇠고기 국민감시단 등 15개 시민사회단체는 21일 오전 서울 청운동 청와대 근처 청운동사무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시민단체 회원들은 ‘광우병 위험 미국산 쇠고기 전면 개방, 이명박 정부 규탄 기자회견’에서
“광우병 대재앙을 초래하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국민건강을 위한 수의사연대의 박상표 국장은 “그간 수많은 국내 전문가들이 30개월 미만으로 제한했던 뼈 없는 살코기 수입조차 안전하지 않다고 지적해 왔는데 이번에는 광우병 위험물질 모두를 수입하기로 한 것”이라며 “더 이상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정부가 책임져주지 않겠다는 뜻과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국제곡물가까지 급등하면서 사료값이 폭등해 우리 농민들이 거의 다 몰락할 위기에 처해 있다”며 “쇠고기 고급화 정책을 편다고 하지만 살아남는 농가가 얼마나 될지도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문화연대 이원재 사무처장은 “2년 동안 전문가들이 수많은 문제를 지적했는데도 정권이 바뀐 뒤 한마디 설명 없이 쇠고기를 수입 개방하는 협상을 맺었다”며 “그동안 통뼈가 나오는 등 기준을 위반한 미국 측에 대한 아무런 후속 대책 없이 이렇게 됐다”고 비판했다.

이날 모인 시민단체는 기자회견문에서 “한미 FTA협상의 대가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포기하고 한국을 광우병 미국산 쇠고기 쓰레기장으로 만들어버린 협상의 전면 무효화를 요구한다”며 “앞으로 법적 조치와 함께 ‘안 먹고, 안 사고, 안 파는’ 3불 행동 등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쇠고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광우병
2008.04.27 17:31共感(0)  |  お届け
이건 딴이야기지만 지금 말씀 하시는분
목소리 이영애씨하고 비슷한듯;; =.=삭제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