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지하철노조, 일방적 구조조정…본사점거 농성

2008-04-24 アップロード · 65 視聴

서울지하철 노조가 서울메트로의 일방적인 구조조정에 맞서 지난 22일부터 사흘간 노조 집행부의 단식과 본사 점거 농성과 함께 서울메트로 김상돈 사장에 대한 불신임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지하철 노조 측은 “서울메트로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서울시의 ‘공무원 퇴출제도’에 이어 일방적인 구조조정을 진행하고 있다”며 “3월 26일 지하철 노조의 새 집행부가 출범한 지 8일 만에 김영후 노조 위원장을 비롯한 노조 간부 16명을 직위해제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고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노조 간부 직위해제는 노조원들이 지난달 25일 열기로 했던 임시 이사회를 방해했기 때문”이라며 “법적 구속력도 없는 투표를 왜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지하철 노조 측은 “임시 이사회의 안건으로 올라온 조직개편안은 노사 간의 대화와 검토가 필요한 단체협약 사안”이라며 “하루 만에 장소를 옮겨 노조 간부들을 직위해제한 것은 너무 과한 처분”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서울메트로 측은 이번 주 혹은 다음 주 내로 대대적인 인사발령을 진행한다는 방침이어서, 양측의 충돌은 피할 수 없을 전망입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서울메트로,지하철노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뉴스센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