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W베이스볼, “우리는 패션으로 승부한다”

2008-04-28 アップロード · 229 視聴

프로야구 시즌과 맞물려 그라비티 ‘W베이스볼’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는 가운데, 유저들의 요구사항 또한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유저들은 저마다의 취향에 따라 ‘W베이스볼’이 앞으로 더 발전해나갈 것을 요구하며 게시판을 통해 각각의 생각들을 쏟아내고 있다.

‘W베이스볼’이 가진 캐주얼한 게임성의 매력도 좋지만, 실제 야구 선수를 게임 내에서 만나보고 싶다는 요구도 있었다.

개발자 입장에서는 행복한 고민이 하나씩 늘어가면서, 기존 ‘W베이스볼’이 내세운 RPG 형식의 육성 시스템만을 고집하기 보다 더 다양한 즐거움을 주어야 한다는 생각을 키운 듯 하다.

‘W베이스볼’은 이런 유저들의 의견에 세심하게 귀 기울인 후 용병을 일반 용병과 KBO 용병 둘로 나눠 비현실성이 주는 게임 특유의 재미를 기본으로 갖춘 상태에서 현실감을 높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또 현장감과 박진감이 넘치는 사운드, 소소한 버그, 관전 모드 등 유저들이 원하는 것이라면 시간을 두어서라도 차차 개선해 나가겠다는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다.

지난 24일 고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장필봉 ‘W베이스볼’ 개발 팀장은 “현재 우리 게임이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며, “지금까지 그런 부족한 부분들에 대해서 충분한 대책과 준비를 해왔기 때문에, 앞으로 더 발전해나갈 W베이스볼의 모습을 믿고 기다려 달라”고 밝혔다.

온라인 게임은 개발자에 의해 기본 골격이 갖춰지지만, 그 안을 구성하고 멋진 작품으로 성장시키는 것은 결국 유저들의 평가와 아이디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게임의 개발 의도와 구성이 크게 달라지지 않는 선에서 유저들은 퍼즐 조각을 맞추듯 자신이 원하는 게임으로 다양하게 의견을 제시하고, 또 개발자는 그런 의견에 낮은 자세로 귀 기울이며 하나의 완성된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그리고 이런 과정을 ‘W베이스볼'이 오픈베타테스트를 진행하면서 겪고 있다고 본다.

고뉴스는 패션(Passion)을 갖고, 게임의 완성된 패션(Fashion)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장 팀장의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다음은 일문일답>

▲ 관전모드를 원하는 유저들이 있다. 업데이트 계획이 있나?

W베이스볼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업데이트가 여러 가지 있는데, 그 중 우선순위가 3:3 모드(실제 3명의 유저가 한 팀을 이뤄 상대 팀(3명)과 겨루는 방식)와, 선수 트레이닝 모드 등이 있다.

현재 이런 것들이 먼저 업데이트 돼야 한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유저들이 바라는 관전모드는 그 이후에 업데이트 될 것이다.

▲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을 위한 혜택이 있나?

직장인들 같은 경우, 학생보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해 상대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데 있어 어려움이 더 큰 것은 사실이다.

그래서 밤 특정 시간대나 주말과 같은 경우, 특별한 혜택을 더 많이 줘 직장인도 쉽게 게임을 즐기고 빠르게 레벨업할 수 있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꾸준히 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더 노력해나갈 계획 중이다.

▲ ‘W베이스볼’만의 개성 있는 아이템은 무엇이며, 아이템이 밸런스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는?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육성시켜야 하는 게임이다 보니, 캐릭터에 맞게 특화된 아이템들이 많이 있다.

새로운 아이템이나 액세서리를 통해서 자신의 능력을 상승시키고, 남에게 뽐낼 수 있는 재미를 줄 수 있다는 점이 타 게임과 W베이스볼의 차이점이기도 하다.

캐주얼 유니폼, 여성 캐릭터 같은 경우는 치마 의상 등은 캐릭터를 더 돋보이게 만들어 게임에 대한 재미를 더할 것이며, 이런 아이템들은 앞으로도 꾸준히 추가될 예정이다.

그러나 이런 아이템들이 게임의 밸런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실제 야구 규칙을 깰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균형적인 아이템들을 개발하고 추가할 계획이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W베이스볼,그라비티,야구,온라인게임,장필봉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게임 VS 게임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