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세계의 도자기가 한자리에…‘2008 경기국제도자페어’ 개최

2008-04-29 アップロード · 106 視聴

지난 4월 25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생활소비재로서의 도자기 가치를 재조명하고, 도자기 소비를 창출시키고자 기획된 행사 ‘2008 경기국제도자페어(Gyeonggi International Ceramic Fair 2008)’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체험과 교육이 가미된 에듀테인먼트형 행사로 아시아 3개국의 도예장인들이 현장에서 직접 펼치는 도자 빚기 시연 이벤트 및 행사장에서 관람객이 직접 도자기를 빚고 유약을 바르는 체험 등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눈에 띄는 행사는 중국 도자 특별전으로 중국 미술대사이며, 미술대사 평가위원인 ‘주국정’과 중국 공예미술대사인 ‘유원장’ 등 원로 작가의 작품이 초대되고 행사에 참여해 제작 시연을 보여주게 된다.

이 밖에도 중국 내에서 도자산지로 유명한 경덕진과 의흥에서 출품한 300여 점의 도자 작품과 300년 역사를 자랑하는 독일의 명품도자 브랜드 ‘마이센’을 비롯해 일본의 도코나메 도자 브랜드도 전시돼 관람객들이 세계의 여러 도자들을 만나 볼 수 있게 준비됐다.

한편 올해로 처음 개최된 2008 경기국제도자페어는 다음달 5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김문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