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한미FTA’에 목 맨 한나라당 “무기명 투표라도…”

2008-05-01 アップロード · 57 視聴

-“쇠고기 청문회, 시간벌기용인가” 비난

통합민주당이 사실상 5월 임시국회에서 한미FTA 비준 동의안 처리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자 한나라당은 무기명 표결이라도 응해달라고 촉구했다.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는 1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통합민주당 지도부와 접촉하고 한미FTA비준동의안의 통과를 요청했지만 18대 국회에서 처리하자며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면서 “우리가 처한 어려운 경제 상황의 새 돌파구를 한미FTA에서 찾아야 하는데 이를 외면하는 것은 경제 살리기에는 아무 관심없다는 의사표시 외에는 아무 의미가 없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그는 17대 국회에서 한미FTA비준동의안 처리가 되지 않는다면 7일과 14일로 예정된 쇠고기 청문회 및 한미FTA청문회 역시 의미가 없다고 단언, 입장을 변경할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안 원내대표는 “17대 국회에서 처리하지 않을 예정이라면 결국 FTA를 통과시키지 않기 위한 구실을 만드는 절차밖에 안 된다”며 “17대에서 처리하지 않기 위한 시간벌기와 명분쌓기로 국민을 속인 것”이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그는 “민주당 지도부가 상임위 표결조차 거부하고 나아가 본회의 표결조차 거부하는 것은 한미FTA비준동의안에 찬성하는 민주당 의원들에 대한 배임행위”라고 꼬집음으로써 무기명 투표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5월 임시국회에서 한미FTA비준동의안 처리가 가장 큰 목적이었는데 이런 식으로 18대국회에서 하자고 기피하는 것은 국민에 대해서 그야말로 무책임한 행위”라며 “대한민국 국익에 큰 도움이 되는 한미FTA비준동의안에 무기명 표결이라도 응해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한나라당,안상수,FTA,비준,무기명표결,통합민주당,쇠고기청문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