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양정례 어머니 사전구속영장

2008-05-01 アップロード · 373 視聴

▶양정례 어머니 사전구속영장
검찰은 양정례 친박연대 당선자의 어머니 김순애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초등생 성폭력 사건 뒤늦게 감사
대구의 모 초등학교 집단 성폭력 사건과 관련해 경찰 수사가 착수된 가운데 대구시교육청이 뒤늦게 감사에 나서 비난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연내에 지방공무원 1만명 감축
행정안전부는 일반직 지방공무원 1만명을 연내에 감축하고 지방자치단체 총액인건비를 최대 10%까지 줄이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아프간에 경찰 수십명 파견할 듯
아프가니스탄의 치안안정을 위해 정부가 현지 경찰을 훈련시킬 경찰요원 수십 명을 파견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중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이중국적 제한적으로 허용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는 우수인력의 해외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병역의무 이행자와 면제자, 여성 등을 대상으로 이중국적을 제한적으로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불법 대부업체 규제 강화
앞으로 대부업체의 불법영업 행위에 대한 감독과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불법 고금리 대출피해가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5인 미만 사업장 근로기준법 적용
5인 미만 사업장 노동자들의 열악한 노동조건 개선과 노동기본권 및 생존권 보호를 위해 5인 미만 사업장에도 근로기준법을 확대 적용합니다.

▶진중권 “靑, 광우병 걸린 집단”
시사평론가 진중권이 미국산 쇠고기 수입문제 등과 관련해 청와대와 내각은 광우병에 걸린 집단이라고 비판해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이소연 귀환 당시 세 차례 사고
한국 최초 우주인 이소연씨가 귀환할 당시 자세제어 추진체가 고장 나고 통신시스템이 파괴되는 등 무려 세 차례나 고장을 일으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국 산재사망률 OECD 최고
우리나라 근로자 10만명당 사망자 수가 지난 2005년 22.5명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 중 가장 높아 여전히 산재공화국이라는 오명을 떨쳐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연식 오래된 차 보험료 인상
제일화재, 롯데손해보험 등 일부 보험사가 1일부터 연식이 오래된 차에 대한 보험료를 인상합니다.

▶모유수유 돌연사 위험 낮아
모유를 먹고 자란 아이가 장이나 귀, 흉부, 요로감염 등의 가능성을 줄여 돌연사 위험이 낮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헤드라인뉴스,이시각주요뉴스,엔포츠보드,뉴스브리핑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헤드라인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