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한나라당, ‘쇠고기 범국민 기구’+黨·政·靑 TF팀 구성 제안

2008-05-06 アップロード · 49 視聴

‘광우병 파문’으로 이명박 정부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한나라당은 6일 열린 제2차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미국 쇠고기 추가협상을 검토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금 당장 쇠고기문제를 재협상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라고 말해 재협상을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밝히면서도 “주변국의 협상과정을 보면서 만약 우리에게만 불리한 조항이 있다면 추가협상을 요구할 수 있다는 분명한 방침이 마련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과 관련해 우리나라에 비해 수입조건 및 절차를 엄격히 하고 있는 일본 등의 경우와 비교해 ‘조공협상’이라는 비난을 피해가야 한다는 현실적인 여론을 감안한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강 대표는 “광우병 괴담으로까지 번진 쇠고기 문제에 대해 국민의 오해와 불신, 불안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국론 분열 방지를 위해 여야와 정부, 전문가, 농민, 소비자 단체 등이 참여하는 쇠고기 검증을 위한 범국민 기구를 구성하는 것이 좋다”고 제안했다.

그는 “미국산 쇠고기의 유해성 검증, 도축과 검역절차 강화를 위한 정부측의 후속조치에 참여해 국민의 불안심리를 안정시키고 철저히 대처하는 범국민 기구 구성해 대처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협상이나 한미FTA와 관련해 국민의 불안이 이토록 커진 것은 정부의 홍보나 설득이 부족했던 것은 반성해야 한다”고 꼬집기도 했다.

안상수 원내대표도 “(쇠고기 수입 협상과 관련해) 적절한 대책을 강구하지 못한 데 대해서는 여러모로 반성해야 한다”고 촉구하며 당정청의 TF팀 구성을 제안했다.

안 원내대표는 “당에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 문제와 관련해 TF팀 신설했는데 정부에서도 TF팀을 구성하고 청와대도 이 부분에 대해 TF팀을 구성해서 국민 건강에 위해가 없도록 만반의 대책을 국민에게 내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당,정,청에서 TF팀을 추진해 검토하고 협동TF팀을 구성해 상시적으로 이 부분을 검토하고 고치도록 제의한다”고 밝혔다.

또 “미국에서 광우병 발병이 97년 이후 사례가 없었지만 만의 하나 발생시에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규제하는 데 대한 특단의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쇠고기,미국,광우병,국민분노,촛불시위,재협상,추가협상,고위당정협의회,수입조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