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심대평 “쇠고기로 국민을 이기려 드는 정부” 쓴소리

2008-05-08 アップロード · 110 視聴

자유선진당 심대평 대표는 8일 미국산 쇠고기 파동에 대해 “일방적이고 독선적인 결정에 의해 합의된 미국의 쇠고기 협상, 반성하기보다 국민을 이기려 드는 정부와 대통령”이라며 정부에 날을 세웠다.

심 대표는 이날 국회 비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대한민국의 근간을 흔들고 있는 미국산 쇠고기 전면 개방에 대해 대통령과 정부는 이번 사태의 본질을 똑바로 인식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협상과정에서 광우병에 대한 과학적 불확실성에 근거하여 우리에게 유리한 조건을 최대한 이끌어 내지 못한 것은 통탄할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청문회를 통해 정부가 주장하는 확률에 근거한 접근논리를 부정했고 ‘질 좋은 고기를 값싸게 먹는 것’이라는 말에 대해 사과 한마디 없이 과학적 기술적 지식의 우월성만으로 국민을 설복시키려고 하는 자세를 비판했다.

이번 협상을 “정부의 독선적인 결정”이라고 정의한 그는 국정조사 실시를 촉구했다.

이를 통해 “절차상의 하자를 바로 잡고, 정부는 국민의 생명을 담보로 한 검역주권을 반드시 되찾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그는 “이번 협상에서 문제가 제기된 내용은 전면적으로 재협상 할 것”을 촉구했다.

쇠고기 협상에 대한 비판에 이어 “한미FTA 비준 동의안에 대한 졸속처리는 없을 것”이라는 것도 그의 주장.

그는 “한미 FTA 국회 비준은 국가와 국민을 위한 것이 무엇인지 철저하게 검토하고 후속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먼저”라고 강조했다.

“이번 쇠고기 사태는 앞으로 이명박 정부의 국정운영에 큰 교훈이 될 것”이라는 심 대표는 “사태의 본질을 파악하지 못하고 오만과 독선으로 국민에게 이기려 든다면 정부의 앞날은 참담할 것이고, 이번 사태를 교훈삼아 국민의 뜻을 받들어 반성할 것은 반성하고 국민을 진정으로 섬긴다면 성공하는 정부, 성공하는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충고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심대평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