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김학원 "친박복당 빠른 시일 내로 결정해야"

2008-05-14 アップロード · 21 視聴

한나라당 김학원 최고위원은 지난 10일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표의 회동에 대해 “갈등문제를 대폭 논의하고 화합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는데,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며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한나라당 김학원 최고위원은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당 지도부가 모두 참석한 가운데 한나라당을 탈당한 친박 인사들의 복당 문제를 거론했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친박 인사들의 복당 취지에 대해 “경선 전과 후에도 한나라당을 위해 충성을 다해 온 사람들”이라며 “이 사람들한테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친박 성향이라는 이유만으로 공천에서 낙선했기 때문에 복당을 시키는 것이 당연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강재섭 대표의 입장도 있겠지만 이 대통령도 복당을 언급했고 당 상임고문들도 건의하고 나선 만큼 최고위원회의에서 복당 범위와 시기, 절차 등을 빠른 시일 안에 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한나라당 조윤선 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의 비공개 부분 브리핑을 통해 “적절한 시기에 적합한 대상을 받아들이는 데는 이견이 없다”는 입장을 공식화하면서 “당 윤리 규정과 정체성에 맞는 인사들을 받아들일 범위와 시기를 구체적으로 논의할 방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김학원,친박복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뉴스센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