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野, 이 대통령에 ‘쇠고기 공식 면담’ 제안

2008-05-15 アップロード · 125 視聴

“이 대통령에게 현 사태를 수습하고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것을 주문하는 뜻을 전하고자 공식 면담을 요청한다”

민주노동당 강기갑, 최순영 의원과 통합민주당 정청래, 김재윤, 유승희 의원을 비롯 27명의 야당 국회의원들은 15일 이같이 밝히며 대통령과의 공식 면담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5월 18일 이전의 공식면담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그 시기도 명시하며 청와대의 답변을 요구했다.

먼저 이들은 “우리의 검역주권을 포기하고, 국민 건강과 우리 아이들의 미래까지 미국의 협상단에 내어준 것에 대해 국민적 분노가 더욱 거세지고 있다”며 그 심각성을 밝혔다.

덧붙여 “아직도 정부는 전국에서 어린 학생들이 들어 올린 수 만개의 촛불들이 그들의 생존과 미래를 위한 몸부림임을 알지 못하고 ‘괴담’, ‘정치권 배후’라는 엉뚱한 소리를 내뱉고 민의를 외면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이들은 “거센 여론에 밀려 그나마 오늘로 예정되었던 장관고시는 연기했지만, 이 의미 또한 재협상을 위한 절차가 아니라 들끓는 국민여론을 잠시 피해보겠다는 얄팍한 술수라면, 정부는 더욱 거센 국민적 저항에 부딪히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번 이명박 대통령 공식 면담에 동의 의사를 전달한 의원은 강기갑, 강창일, 권영길, 김낙성, 김우남, 김재윤, 김태홍, 노회찬, 문학진, 심상정, 우원식, 유선호, 유승희, 이목희, 이영순, 이인영, 임종인, 정성호, 정청래, 제종길, 천영세, 천정배, 최규성, 최순영, 최재천, 현애자, 홍미영 의원 이며 이 밖에도 더 동의를 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쇠고기,광우병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