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한나라당 “찬물을 끼얹는 일본…정부 적극 항의해야”

2008-05-19 アップロード · 37 視聴

최근 일본이 중학교 사회와 신학습지도요령 해설서에 독도가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명기할 방침이라고 전해진 가운데 이에 한나라당은 “정부가 명확한 입장을 발표해야 되고 대사 등을 불러서 항의해야 된다”고 밝혔다.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만약 이런 내용이 사실이라면 일본과 새로운 협력관계를 구축하려는 새 정부의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격이 될 것”이라며 우려를 나타냈다.

이와 관련해 안상수 원내대표는 “계속되는 일본의 독도분쟁 야기와 역사 왜곡에 대해 정치권과 우리 국민들이 하나로 단합해 의연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안 원내대표는 “독도는 대한민국의 고유한 영토이고 현재 실효적으로 지배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일본이 집요하게 분쟁거리로 만들고 있다”면서 “그들의 최종 목표는 국제사법재판소 제소를 통해 지금까지 정치적 분쟁을 국제법적 분쟁으로 가져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전재희 최고위원도 “그간의 역사를 보면 중국의 동북공정, 일본의 역사왜곡은 우리 국민들의 저항이 심하면 일시 잠잠했다가 다시 그 모습을 드러내는 것을 반복해왔다”면서 “우리 정부는 이런 일이 일어났을 때만 이렇게 대응할 것이 아니고 이것은 양국의 정부가 일련의 계획 하에 줄기차게 진행하려고 하는 계획이라는 것을 인식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전 최고위원은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에도 모든 역사학자라든지, 관련 문헌의 수집이라든지 어떤 국제사회에 내놓아도 분명한 우리의 고유영토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확보하는 중장기적인 노력도 병행해야 된다”고 덧붙였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강재섭,안상수,한나라당,독도,일본,교과서,항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