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민주당 “靑, 직진만 있고 유턴은 없다” 맹비난

2008-05-23 アップロード · 50 視聴

통합민주당은 23일 이명박 정권의 국민 소통 문제를 비난하며 “잘못했다고 생각했을 때는 유턴하는 것만이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질책했다.

통합민주당 차영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자동차 운전을 하다가도 길을 잘못가고 있다고 지적을 하면 유턴을 해서 돌아오는게 맞다. 아무리 밀어붙여봤자 결국 가는 길을 찾아갈 수는 없는 것”이라며 “정부와 한나라당이 국민의 뜻을 진심으로 헤아린다면 재협상 시도를 하고 의지를 보이고 당장 실천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 대변인은 전날 있었던 이명박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문을 언급하며 “진심으로 문제가 있다면 고치려고 하는 것이 사과다. ‘모든 게 제 탓’이라고 하면서 도대체 무엇이 달라졌나? 유턴하지 않았다”고 지적하면서 “대국민 담화는 26일 장관고시 강행을 위한 각본이었을 뿐”이라고 비난했다.

또한 그는 “대통령 주변이 온통 대통령 눈치만 보고 있는 것 같다. 국민 여론을 헤아릴 여유도 없는 것 같다”며 “실망스럽고 안타깝다”고 전했다.

그는 “이 정도면 대통령 잘못하고 있다는 소리가 내부에서 나와야 하는게 정상일텐데, 대통령이 형식적이나마 국민 앞에 고개 숙일 때까지 문제를 지적하는 사람이 단 하나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여당도 장관도 결국 대통령의 스피커일 뿐”이라며 “시간도 없고, 기회도 없다”고 맹비난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민주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