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마구마구, KBO 찍고 MLB서 환상 마구 꽂는다

2008-05-23 アップロード · 1,039 視聴

온라인 게임 ‘마구마구’가 2008 한국프로야구 시즌의 열기가 뜨거워질 즈음해서 첫 체인저블 카드를 내놓았다.

이로써 유저들은 이번 체인저블 카드를 통해 올해 창단된 ‘우리 히어로즈’ 야구팀을 만날 수 있을 뿐더러, 지난 한 달 동안 성적으로 평가된 선수들로 게임을 할 수 있게 됐다.

물론 최근 1달 동안의 선수 능력치가 반영돼 실제 선수의 평균적인 능력과 거리가 있을 수 있지만, 반대로 최근 성적이 반영된 선수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은 게임의 흥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마구마구’ 개발자인 이건희 애니파크 팀장은 4월 프로야구 기록을 바탕으로 제작된 ‘체인저블 카드’에 대해 “앞으로 체인저블 카드는 시즌이 끝나기 전까지 한 달에 한 번씩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유저들은 최신의, 최고의 선수들을 비교적 싼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은 셈.

‘마구마구’가 새롭게 준비하는 MLB 구장과 우리 히어로즈의 홈구장인 목동 구장이 곧 업데이트 될 계획임을 발표했다.,

이건희 팀장은 “더 현실감 있는 야구 게임이 되도록 꾸준한 업데이트를 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일문일답>

△ 2008년 첫 번째 체인저블 카드는 무엇인지 설명해 달라.

일단 08년도 체인저블 카드가 업데이트 되면서, 올해 처음 창단된 ‘우리 히어로즈’팀 선수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올해 바뀐 삼성 라이온즈 유니폼도 새로 적용이 됐고,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선수들도 많이 추가 됐다.

체인저블 카드는 1달(약 20경기) 기록으로만 능력치를 책정하기 때문에 특정 기간에 잘했던 선수의 경우 능력치가 상당히 좋다. 또한 기존 선수와의 밸런스 및 팀 간 밸런스를 고려하기 때문에 기록이 절대적인 능력치 책정의 요소는 아니다.

이렇게 체인저블 카드의 능력치를 책정하는 이유는 최근에 활약하는 선수의 기록을 최대한 빨리 게임 내 반영해 유저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또 동시에 싼 가격에 자신이 좋아하고 비교적 능력치가 좋은 선수를 쓰게 해주려는 기획 의도도 포함돼 있다.

△ 중계 사운드가 다소 부족하거나 상황과 맞지 않는 해설이 종종 이뤄지지 않나?

중계 사운드 부분은 올해 3월 말 이순철 전 해설위원과 한명제 캐스터의 해설을 추가해 유저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줬다고 판단하고 있다.

물론 중계 사운드의 경우의 수가 다소 부족한 문제는 시즌이 종료되고 추가 녹음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을 할 예정이다.

상황에 맞지 않는 중계의 경우 발견 하는 즉시 case by case로 수정을 하고 있으며, 혹시 유저들이 발견하는 경우는 직접 제보해주길 부탁드린다.

△ ‘2007 마구마구’와 ‘2008 마구마구’, 무엇이 가장 많이 달라졌나?

일단 콘텐츠의 양적인 확대라고 볼 수 있다.

작년에는 KBO 선수들, KBO구장, 하일성, 권성욱씨의 해설만 있었다면, 올해는 MLB 선수들도 추가됐고, MLB 구장도 곧 나올 것이다.

또 이순철 전 해설위원과, 한명제 캐스터가 중계 하는 점도 달라진 부분이다.

그리고 듀얼덱 시스템이 도입돼서 두 개의 덱을 구성할 수 있게 된 점도 작년의 마구마구와 현재 마구마구의 큰 차이 중 하나이다.

△ 앞으로 업데이트 계획은 어떻게 되나

매달 중순에는 KBO 체인저블 카드가 업데이트 될 것이고 매달 말에는 MLB 선수카드가 연도별로 차차 추가될 계획이다.

한편 초보자 배려와 특이 폼에 대한 건의를 유저들이 많이 해주는데, 초보자들이 게임을 좀 더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으로 개선할 계획이고 더불어 커뮤니티도 강화할 것이다.

또 특이폼 업데이트도 준비돼 있고 8월에는 베이징 올림픽이 열리기 때문에 이에 따른 이벤트를, 10월에는 포스트 시즌을 맞이한 이벤트를 준비할 것이다.

△ 유저에게 한마디

우선 마구마구를 사랑해주는 유저에게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다.

여기에 자만하지 않고 세계 최고의 야구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게임,마구마구,온라인게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게임 VS 게임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