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촛불집회 일부시민 청와대 행진…'광화문서 연좌시위'

2008-05-26 アップロード · 986 視聴

24일 미국 쇠고기 수입 반대 촛불문화제에 시민 2만여 명이 참가, 미국산 쇠고기에 대해 시민들이 갖는 불신 정도를 가늠할 수 있었다.

이날 촛불문화제는 민주노동당 강기갑 의원의 3보 1배를 시작으로 진행 됐으며 오후 7시부터 열린 서울 청계광장에는 학생, 교사, 주부 등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참석 초반부터 열기를 띠었다.

그러나 저녁 9시경부터 촛불문화제 참가자들이 청와대로 평화행진을 시작하자 경찰은 현 상황을 집회로 판단하고 불법으로 규정, 집회 해산을 유도키 위한 살수차를 동원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일부 집회 참가자와 행진을 막기 위한 경찰 간의 가벼운 몸싸움이 일어났으나 특별한 부상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경찰은 불법집회임을 거듭 강조, 참가자의 해산을 촉구하는 방송을 진행했으나 집회참가자 1000여명은 24일 오후 11시경 부터 광화문 교보빌딩 옆에서 '폭력경찰 물러가라'등의 구호를 외치며 연좌시위를 벌였다.

도로 중앙을 점거한 집회 참가자들은 자유발언자들의 말에 동조하며, 미국 쇠고기 수입 전면 개방에 대한 강한 불만을 표시했다.

새벽 1시 현재까지 집회 참가자와 경찰들은 대치를 하고 있으며, 경찰은 방송차 확성기를 통해 도로 점거를 해지하고, 귀가 조치할 것을 방송했다.

한편 이 소동으로 각 포털에서는 '살수차', '촛불집회' 등 집회상황을 알리는 검색어가 순위에 오르기도 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촛불문화제,쇠고기반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