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김형오, 국회의장 출마 공식화…안상수에 ‘맞불’

2008-05-28 アップロード · 39 視聴

한나라당 김형오 의원이 28일 18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 출마를 공식화함으로써 지난 20일 출마의사를 밝힌 안상수 원내대표와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책국회, 소통국회, 상생국회를 만들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5선 의원으로서 사무총장, 원내대표 등을 거친 경륜을 부각시키며 “저력으로 일관하는
부드러운 원칙주의, 합리주의는 숱한 검증을 거치면서 나름대로 인정받았다“고 자평했다.

특히 그는 “원내대표시절 열린우리당의 정체성과 관련된 난공불락이라 여겨지던 사학법조차 여야합의로 통과시켰으며 2004년에는 천막당사 사무총장으로 ‘천막정신’을 만들어내며 정권교체에 혼신의 노력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첫 공약으로 “국회를 갈등과 이슈를 녹이는 ‘민의의 용광로’로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회가 ‘소통의 광장’ 역할을 제대로 못하면 국민은 시청 앞으로, 인터넷으로 달려가게 된다”며 “국회가 정치의 중심에 서서 대결과 충돌을 녹여야 한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그는 “사회봉 의장이나 화석화된 의전용 의장, 경직된 의장이나 정파 의존형 의장으로는 복잡하게 얽힌 실타래 정국을 헤쳐나가기 어렵다”며 특정 정파에 치우치지 않는 화합형 국회의장상을 제시했다.

아울러 “국회의 권능과 3권 분립의 정신, 입법적 리더십으로 국회의원 한분 한분이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고, 행정부에 대해서도 도울 것은 돕고 견제할 것은 견제하여 선진일류국가로 가는데 역할을 다하겠다”며 입법부의 기능 강화를 언급했다.

끝으로 그는 “끝으로 그는 “국회의 위상을 높이고 국회의원이 존경받도록 할 것이고, 국회가 정치의 중심에 우뚝 서도록 하겠으며 국민을 섬기고 편안하게 하는 국회가 되도록 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김형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