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멍청한 대중” 문화부 비밀 문건 ‘파문’

2008-05-29 アップロード · 78 視聴

▶“멍청한 대중” 문화부 비밀 문건 ‘파문’
문화부 홍보지원국 소속 공무원이 쇠고기 파동이 한창인 지난 5월초 국민을 멍청한 대중으로 묘사하고 인터넷 여론을 외롭고 소외된 사람들의 한풀이 공간이라고 폄하하는 등의 교육내용 문건이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유가, 급락 하루만에 130달러대로 반등
국제 유가가 고유가 부담에 따른 수요 감소 우려로 다시 배럴당 130달러대로 반등했습니다.

▶고유가 여파로 식품 값도 덩달아 인상
고유가와 원재료 값 상승 여파로 과자, 아이스크림, 음료 등 주요 식품 값이 줄줄이 인상되고 있습니다.

▶한국 1인당 세부담 15년 간 3.6배 증가
우리나라의 1인당 세부담이 지난 1990년 이후 15년 동안 3.6배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경제협력개발기구 주요 회원국 중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쇠고기 원산지표시 모든 식당 확대
정부가 미국산 쇠고기 수입 재개에 따른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원산지표시 대상을 모든 음식점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교육 당국 진상조사 안한 채 사건 종결
강서구 A초등학교 초등학생 2명이 담임 여교사를 폭행한 사건과 관련해, 교육 당국이 해당 학교의 거짓보고만 믿고 조사를 하지 않은 채 사건을 종결 처리해 빈축을 사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담보 신불자 지원, 6월 가동
국민연금을 담보로 빚을 갚아주는 정부의 금융채무불이행자 신용회복 지원방안이 내달부터 신청자 접수를 받으면서 국민연금의 사보험화 등의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결합상품 통해 휴대폰 요금 인하 추진
최근 고유가로 공공요금 인상까지 겹치면서 서민 가계 부담이 증가하자 정부는 결합상품을 통해 이동전화 요금 인하를 추진 중입니다.

▶옥수수수염차 등 중금속 검출기준 강화
지난 3월 초 유명 식음료회사의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등에서 납, 비소, 카드뮴 등 유해 중금속이 검출돼 충격을 준 것과 관련해 식품당국이 기준강화에 나섰습니다.

▶“韓, 집회 등 표현의 자유 제한하고 있다”
국제사면위원회는 한국 정부가 집회·시위 등 표현의 자유를 광범위하게 제한하고 있다는 내용 등을 담은 연례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李 “북한 도와야 한다는 생각 변함없어”
중국을 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중국 지도자들과의 잇따른 회담에서 북한을 힘들게 하거나 어렵게 할 생각은 없다며, 북한을 도와야 한다는 생각에 변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한전, 아파트 노후변압기 교체 지원
한국전력이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과부하가 우려되는 아파트의 노후변압기 교체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헤드라인뉴스,뉴스브리핑,이시각주요뉴스,엔포츠보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왕은
2010.05.11 14:12共感(0)  |  お届け
정말어이가없네요학생이교선생님을폭행해서그학생은경찰서에있죠 ㅋㅋ삭제

[TV]헤드라인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