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이명박 정부 100일 평가 토론회… “기본이 안됐다…CEO 마인드를 버려라!”

2008-05-29 アップロード · 88 視聴

“이명박 대통령은 기본이 안됐다. 그러므로 고치려 하지 않는다”

유종일 한국개발원(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는 29일 통일민주당 산하 한반도전략연구원이 국회에서 주최한 ‘이명박 정부 100일 토론회’에서 “사람이 한, 두가지 실수를 할 수도 있고 그러면 그것을 고치면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먼저 그는 “이명박 정부는 지난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의 10년을 ‘잃어버린 10년’이라고 규정하고 이 기간 중 좌파적 정책 때문에 경제성과가 매우 저조했던 것으로 규정하고 있으나 이는 매우 편향된 인식”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경제대통령’이 경제를 살려줄 것이라던 기대, 7·4·7 공약까지는 아니더라도 과거 ‘좌파정부’의 반시장적, 반기업적 정책 아래서 겪었던 ‘잃어버린 10년’보다는 나은 세월이 올 것이라던 기대가 실망과 불안으로 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이명박 대통령의 ‘소통의 부재’를 지적하고 나섰다.

그는 “이명박 대통령이 ‘소통을 하고 있다’고 하면서 괴담이야기를 하고 있다”면서 “본인은 그것이 소통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소통이 안 되는 것”이라고 비꼬았다.

나아가 그는 “CEO 리더십은 대통령을 해서는 안된다”며 “국민이 무슨 회사 직원이 아니지 않냐”며 맹비난했다.

이어 그는 “CEO 리더십은 너무 독선적이다. 지시하고 명령하고 받드는 것만 해왔기 때문에 국가 지도자로서는 부적합하다”고 덧붙였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이명박,CEO,독선,소통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