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홍준표 “정두언, 개인 불만을 與 갈등으로 포장해선 안 돼” 일침

2008-06-09 アップロード · 55 視聴

한나라당 정두언 의원의 ‘권력 사유화’발언으로 여권 내부의 권력 다툼이 표면화되고 있는 가운데 홍준표 원내대표는 “개인적인 불안을 여권 내의 갈등으로 포장해서는 안 된다”며 정 의원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

홍 원내대표는 9일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먼저 “10년만에 정권교체를 이룩하다보니 집권세력의 대이동이 진행되고 있다”는 말로 일정 부분 권력에 대한 혼란이 있을 수 있음을 전제했다.

그러나 그는 “미국의 경우 정권이 교체되면 워싱턴의 소위 집권세력이 이동해서 10만여명이 이동한다고 한다”는 예를 들며 “과거 정권처럼 코드 인사를 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홍 원내대표는 “집권 초기 과도한 권한이나 이런 문제를 포함해 청와대 내부에서도 업무조정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모든 것이 정비되면서 이명박 정부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출발하는 정부가 될 것”이라고 말해 정부가 ‘내우외환’을 수습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그러면서 곧 있을 청와대 및 정부의 인적쇄신과 관련해 “앞으로 전문가 위주로 인사가 이뤄져야 실용정부의 참모습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홍 원내대표는 8일 있었던 고위당정협의회의에서도 “정국이 이렇게 어려울 때에는 우리가 모두 공동 책임을 지는 그런 운명체라고 생각해야지 네탓 공방을 벌이는 것은 국민의 눈에는 이전투구 하는 것으로 밖에 보여 지지 않는다”며 “그런 우려한 사태가 오늘 아침에, 어제 빚어지고 있는 것은 참으로 부끄러운 이야기”라고 말해 정 의원의 자제를 촉구한 바 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홍준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