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李, 박근혜에게 국무총리직 공식 제의

2008-06-11 アップロード · 349 視聴

▶李, 박근혜에게 국무총리직 공식 제의
이명박 대통령이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에게 국무총리직을 공식 제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물밑 조율 후 박 전 대표와 회동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6·10 촛불집회 평화적으로 마무리
6·10 민주항쟁 21주년을 맞아 열린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대규모 촛불집회가 우려와는 달리 평화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정운천 사과연설…주최측 저지로 무산
정운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이 10일 오후 6·10 민주항쟁 21주년 100만 촛불대행진 현장을 방문해 국민에게 사과의 뜻을 밝히려 했으나 주최 측의 저지로 연설이 무산됐습니다.

▶삼성 사건 12일 첫 공판
삼성 특검이 기소한 이건희 전 회장과 이학수 부회장 등에 대한 첫 공판이 내일 열립니다. 다음 달 중순이면 1심 선고가 나올 예정인데 법원이 어떤 판단을 내릴지 주목됩니다.

▶국제원자재 가격지수 9개월 연속 사상 최고치
한국수입업협회가 국제원자재 가격을 종합해 산정하는 코이마지수가 9개월 연속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국제 금융시장 불안 등이 계속되면서 실수요와 투기수요가 맞물려 앞으로도 국제원자재 가격의 강세 기조가 지속될 전망입니다.

▶파주 등 軍보호구역 해제·완화
정부가 기업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여의도 면적의 109배에 달하는 파주, 문산 등지의 군사시설보호구역을 대폭 해제하거나 완화할 방침입니다.

▶완성차 4社 노조, 총파업 찬반투표
현대·기아자동차 등 완성차 4개사 노동조합이 광우병 쇠고기 재협상, 물가 폭등 저지 등을 위해 오는 12일과 16일에 걸쳐 총파업에 대한 찬반 투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네티즌들의 항의전화에 업무마비
최근 미국산 쇠고기 수입파문과 관련해 친정부적인 논조를 보인 보수언론사에 광고를 게재한 기업들이 네티즌들의 빗발치는 광고 중단 요구에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우유값 리터당 1000원 오른다
이르면 7월 중 우유 1ℓ당 소비자가격이 현재 1850원에서 2800∼2900원으로 인상될 예정입니다.

▶저소득층 휴대폰 요금 추가 감면
우리 정부가 현재 기초생활수급자로 한정되어 있는 이동전화 요금감면 대상을 차상위 계층까지 확대하고 요금 감면 폭도 높이는 방안을 추진 중입니다.

▶통합민주 박홍수 사무총장 별세
지난달 13일 심장마비로 쓰러져 중태에 빠졌던 통합민주당 박홍수 사무총장이 10일 오후 5시 향년 53세의 일기로 별세했습니다.

▶사형수 교도소 생활 가능해진다
구치소 독방에서 사형 집행만 기다려야 했던 사형수들에 대한 인권침해 논란이 일자 법무부가 사형수들도 일반 재소자들과 함께 교도소 생활을 하며 작업하는 길을 열어줄 전망입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헤드라인뉴스,뉴스브리핑,이시각주요뉴스,엔포츠보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헤드라인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