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서갑원 “탄핵 열풍, 그 의미를 잘 알아야”

2008-06-11 アップロード · 118 視聴

통합민주당 서갑원 의원은 최근 국민들 사이에서 불고 있는 이명박 대통령 탄핵 열풍에 대해 “국민들이 얼마나 화가 나고 분노했으면 그런 말들이 나오겠느냐”면서도 “그러나 ‘물러나라!’라는 말은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며 퇴진의 의미로 해석하는 것을 피했다.

서 의원은 10일 서울 광화문 세종로에서 열린 ‘6·10 민주항쟁 21주년 100만 촛불대행진’에 참석해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국민들이 바라는 것은 쇠고기 재협상을 해서 국민의 생명권과 건강권을 지켜내자는 것에 목적이 있는 것이지 ‘이명박 정권이 퇴진을 해야한다. 그래서 헌정질서가 중단되어야 한다’ 이런 생각은 아닐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서 의원은 이명박 대통령, 정부, 한나라당을 향해 “그래서 지금이라도 국민들의 간절한 바람들을 겸허하게 수용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그는 “가축전염예방법을 개정함으로써 실질적인 쇠고기 재협상의 실효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 의원은 이날 오전 이명박 정권 내각의 총괄 사의표명과 관련, “이명박 정권이 들어서면서 고소영·강부자 내각이라고 국민들의 조롱을 받아왔다”며 “만시지탄”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그만큼 내각이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지 않았다고 이명박 대통령도 스스로 자인했다”며 “지금이라도 바로 잡는다는 것이 다행이지만 이것이 정치쇼, 국민전환용이 아니고 (이명박 대통령과 정부는) 국민들의 촛불 염원을 받아서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해야한다”고 충고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서갑원,6월민주항쟁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