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정균환 민주 최고위원 출사표…2:1 경쟁률 ‘돌입’

2008-06-16 アップロード · 56 視聴

20일 안팎으로 다가고 통합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본격적인 당 지도부 구성의 로드맵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정균환 의원이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다.

이로써 현재 구 민주계에서는 정 의원(전북) 외 박주선(광주) 의원과 김민석(수도권) 최고위원 등 3명이 출마하게 됐다.

정 의원은 1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통합에 몸을 던져 민주당의 기둥이 되겠다”며 “당의 정체성을 새롭게 구축하고 특권층 정권을 제대로 견제할 강력한 야당, 국민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는 대안 정당으로 일어서야 한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계층, 지역, 세대로 대표되는 당내 계파를 용해시키겠다”고 공약한 뒤, “원내외 지역위원장을 하나로 엮는 창구가 되어 소수야당의 한계를 극복하고 국민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5자리의 최고위원을 두고 구 민주당계 후보들 외 송영길, 김진표, 문학진, 문병호 의원과 이상수 전 노동부 장관, 안희정 씨 등 등 9명이 확정, 부산의 조경태 의원은 대의원 선정 과정을 둘러싼 영남권의 전대 보이콧 움직임과 맞물려 막판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민주당은 7월 6일 전대를 앞두고 16일 후보자 등록을 시작으로 18일부터 29일까지 전국 투어 및 TV토론회를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당권 레이스가 펼쳐질 전망이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김민석,이낙연,정균환,최고위원,최재성,통합민주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