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홍준표 “득표수단으로 총리 해임 거론말라” 경고

2008-06-24 アップロード · 62 視聴

"韓총리, 예뻐서가 아니라…"

전당대회를 앞두고 여당의 새로운 지도부 후보들이 내각 개편과 관련한 언급을 쏟아내는 데 대해 홍준표 원내대표가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

홍 원내대표는 24일 오전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부분 사람들이 총리를 포함해 전면 쇄신을 주장하는 것이 최고위 경선에 도움되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개각은 대통령의 전적인 권한이고 이를 득표수단으로 거론하는 것은 적절치 않은 처사”라고 단언했다.

그는 “이미 당에서는 청와대에 의사표시를 했기 때문에 대통령께서 충분히 판단하실 것으로 알고 있다”며 더 이상의 언급은 불필요하다고 경고했다.

이어 홍 원내대표는 “국회도 개원되지 않았고 되더라도 총리는 국회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데 그 절차가 한달 일지 두달 일지 모르는 상태에서 총리 없는 국정공백은 계속될 수밖에 없다”는 우려를 드러냈다.

홍 원내대표는 “총리가 예뻐서 유임시키자는 게 아니고 현실적으로 국회의 책임자인 저로서 국정 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고민이 있다는 것을 한나라당 당원이나 국민들이 이해해주셨으면 한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에 앞서 오는 7월 전당대회에 출사표를 던진 박희태, 정몽준 의원 등은 최근 총리를 포함한 거국적인 내각개편이 필요하다는 견해를 피력한 바 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홍준표,한나라당,총리해임,전당대회,개각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