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45개 병원, ‘美 쇠고기 불사용 운동’…강기갑 “국립병원도 동참하라!”

2008-06-24 アップロード · 221 視聴

지난달 26일 “미국산 쇠고기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외치던 보건의료노조는 9개 병원 노사에서 시작해 24일 현재 45개 병원으로 확대되며 더욱 목소리를 높여갔다.

보건의료노조는 24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장관고시 강행방침을 철회하고, 재협상하는 그날까지 ‘미국산 쇠고기 불사용’ 운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또한 이 자리를 통해 병원급식에 미국산 쇠고기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동참한 병원과 불참을 선언한 병원의 명단을 낱낱이 공개했다.

현재까지 노사공동선언 및 병원 자체적으로 입장을 밝힌 병원은 녹색병원, 경기도립의료원, 경희의료원, 건국대병원, 아주대학의료원, 연세의료원 등 45곳으로 나타났다.

반면 경상대병원, 고대의료원, 공주의료원, 원자력병원, 삼성병원, 서울아산병원 등은 참가를 거부하거나 아직 입장 발표를 하지 않았다.

보건의료노조는 이번 운동에 불참한 병원들에 대해 “국민건강에 책임 있는 의료인으로서 최소한의 자격이 없음을 증명할 따름”이라고 질책하며 시민사회단체와 공개질의 등을 통해 동참을 촉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자리에 함께한 민주노동당 강기갑 원내대표는 “돈을 벌기 위해서는 생명을 지키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인데 돈의 노예가 되려고 하고 있다. 이런 아주 기만적이고 못된 정부의 행보에 전국 보건의료노조가 팔을 걷고 나섰다”고 말했다.

강 원내대표는 “우리 정부는 이런 것을 보면서 부끄러워해야 할 것이며 그리고 이에 대해 더 이상 방해해서는 안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그는 이번에 불참하는 병원에 대해서 “여기에 반대하고 함께하지 않는 병원을 보면 국립종합병원들”이라며 “노조가 없는 병원들도 동참하는데 안타까운 현실”이라고 한탄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강기갑,미국산,쇠고기,보건의료노조,광우병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