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 책이보인다_베스트셀러 1위부터 3위(시크릿, 마시멜로, 즐거운 나의 집)

2008-06-30 アップロード · 709 視聴

이번에는 지난 상반기 독자들로 하여금 큰 사랑을 받은 상반기 결산, 베스트셀러 1,2,3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입니다.
플라톤, 레오나르도 다 빈치, 아인슈타인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들의 성공비밀을 담아, 지난 상반기 내내 베스트셀러 코너에서 선보였던 책입니다. 론다 번의 '시크릿'이 상반기 베스트셀러 1위에 선정됐습니다.

시크릿은
수세기 동안 성공한 소수의 사람들만 알고 있었던 부와 성공의 비밀을 소개했는데요. 이 비밀의 힘을 활용하면, 돈과 인간관계, 건강 등 많은 면에서 현재의 삶에서 좀 더 업그레이드 된 삶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얼마 전 한 설문조사를 보니, 설문에 참여한 사람들의 80% 가량이 행복의 조건을 경제적인 면에 두고 있다고 답했는데요. 글쎄요. 경제적인 면이 충족되더라도, 그렇지 않더라도 변하지 않는 원칙은 존재하지 않을까요. 호주의 한 방송사의 TV프로듀서였던 저자 론다 번은 어느 날, 위대한 성공의 비밀을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하겠다는 마음으로 미국으로 건너갑니다. 미국으로 건너간 론다 번은 뛰어난 저술가와 과학자, 철학자들과 공동 작업으로 시크릿 DVD와 책을 제작했는데요. 시크릿은 출간된 지 얼마 안 돼, 오프라 윈프리 쇼와 매리 킹 라이브 등 미국 최고의 프로그램에서 집중적으로 조명을 받으면서 '시크릿 신드롬'으로까지 이어졌습니다.
시크릿은 아마존에서 자기 계발서가 세운 모든 기록들을 갈아치우면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당분간 시크릿의 열풍을 식지 않을 것 같습니다.

2위입니다.
마시멜로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마시멜로 이야기의 두 번째 이야기가 상반기 베스트셀러 2위를 차지했습니다. ‘마시멜로-두 번째 이야기’는 전작에서 이야기했던 마시멜로 법칙의 구체적인 실천 전략을 제시합니다.

전편인 마시멜로의 교훈에 따라 사회생활을 성공적으로 끝마친 찰리는 대학을 졸업하고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기업에 입사하면서 찰리는 각종 유혹에 빠지게 되고, 목표를 잃은 채 방황을 하게 됩니다. 결국 찰리는 눈앞의 마시멜로를 다 먹어치우고 파산 직전까지 내몰립니다.

이 순간, 찰리에게 구원의 손을 내민 건, 현명한 조나단입니다. 조나단은 찰리에게 여섯 가지 성공의 퀴즈를 내놓게 됩니다. 벼랑 끝으로 내몰렸던 찰리, 조나단의 도움으로 어떻게 성공의 길을 걷게 될까요. 한번 책을 통해 접해보고 싶지 않으십니까.

다음은 저자 호아킴 데 포사다가 전하는 성공의 10가지 원칙입니다. 열 가지 중 자신의 상황에 맞는 몇 가지라도 지켜보는 것은 어떨까요. 만족스럽지 못한 현재의 삶이라고 하더라도, 조금씩 만족스러운 면으로 바뀌도록 말이죠.

상반기 베스트셀러 3위입니다.
3위는 공지영의 신작 장편소설 ‘즐거운 나의 집’이 차지했습니다.

소설 '즐거운 나의 집'은 엄마 같은 딸, 그리고 딸 같은 엄마가 펼치는 좌충우돌, 엉뚱 발랄한 유쾌한 가족 이야기입니다.
열여덟 살 위녕은 아버지와 새 엄마와 함께 살면서, 불완전한 가족 때문에 지독한 몸살을 앓으면서 사춘기를 보냅니다. 그러던 어느 날, 위녕은 세 번의 결혼과, 세 번의 이혼으로 혼자 남게 된 자신의 친 어머니와 10대의 마지막을 보내기 위해 아버지와 새 엄마의 집을 떠납니다. 친 어머니와 생활하면서 위녕은 간절히 원했던 가족에 대한 이해와 자신에 대한 소중함을 찾게 되고, 삶의 주체로 당당히 성장할 수 있게 됩니다.

소설 속의 엄마는 현재의 삶에 불안해하는 위녕에게 이런 말을 해줍니다.

"엄마가 그랬잖아, 위녕. 세상에 좋은 결정인지 아닌지, 미리 아는 사람은 없어.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다만, 어떤 결정을 했으면 그게 좋은 결정이었다고 생각할 수 있게 노력하는 일 뿐이야." 라고 말이죠.

혹시, 요즘 이유 없이 부모님에게 짜증을 내서, 뒤돌아서 후회를 해본 일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오늘, 부모님에게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자 공지영은 "설사 실수투성이 삶일지라도 사랑이 있다면, 모두 소중해진다"고 말합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마시멜로,즐거운나의집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교양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