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국내 최고의 소믈리에가 한자리에…‘제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2008-07-03 アップロード · 1,539 視聴

국내 최고의 소믈리에를 선발하는 ‘제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가 2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4개월간의 열띤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소믈리에’란 레스토랑 등에서 포도주에 관한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으로, 프랑스 농수산부가 주최하고 소펙사(SOPEXA, 프랑스농식품진흥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사상 최고의 경쟁률을 뚫고 올라온 수준급 소믈리에 8명(고효석-나오스 노바, 김준근-리하우스, 홍현진-타워그안)이 최종 결선을 벌였다.

결선 시험 과목은 와인을 시음하고 그 와인의 생산지역, 품종, 서빙 온도를 맞추는 블라인드 테이스팅, 손님이 제공하는 와인을 시음한 후 그 와인에 대한 음식 2가지를 추천하는 음식 추천 능력 평가, 손님의 상황을 파악한 후 요리에 어울리는 와인 2가지를 추천하는 와인 추천 능력 평가, 디켄딩(와인의 침전물을 제거하는 작업) 평가 등 총 6단계에 걸쳐 진행됐다.

또 국내 1회 소믈리에인 서한정을 비롯한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함은 물론 와인과 국내 소믈리에에 관심 있는 참관자들도 심사위원처럼 선수들의 행동과 말들을 하나하나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제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최고의 영광은 나오스 노바의 고효석씨에게 돌아갔고 , 앞으로 고 씨는 프랑스 현지 와이너리 연수 및 일본 소믈리에 대회 참가의 기회도 갖게 된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소믈리에,와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