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 책이보인다_워렌 버핏 평전에 대해

2008-07-05 アップロード · 272 視聴

첫 번째 순서, 이번 주 화제의 책입니다.

지상 최대의 갑부, 투자 세계의 최고 거인 워렌 버핏이
최근 워렌버핏 평전, 인물과 투자 편을 각각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워렌버핏의 거의 모든 역사를 담았다고 할 정도로, 오늘날의 버핏을 있게 한 가치투자 철학의 기원과 실제적용 사례를 담았다고 합니다.

20여 년간 버핏에 매달려온 신문기자 출신, 앤드류 킬패트릭이 버핏에 대한 모든 것을 빠짐없이 기록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럼 교보문고 북마스터가 말하는 워렌버핏 평전, 함께 들어보고 워렌버핏에 대한 이야기, 더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1, 워렌버핏 평전, 인물과 평전 편으로 나뉘었던데, 각기 어떤 내용으로 구성됐나요?

질문 2. 워렌버핏에 대한 책들은 기존에도 상당히 많았는데, 이 책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질문 3. 출간된 지 얼마 안됐는데, 독자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네, 교보문고 박민주 북마스터가 전하는 워렌버핏 평전, 어떠셨나요.
이제 워렌버핏이라는 인물을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워렌버핏은 열한 살에 투자를 시작해, 스물여섯 살에는 투자조합을 결성 후 반세기 이상 연평균 25%의 수익률을 낸 투자의 귀재입니다.

이런 이유로 버핏에게는 세계 최고의 부자, 미국 제1의 경제인, 오하마의 현인, 미국 대학생들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이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붙곤 합니다.

하지만, 세계 최고의 부를 이룬 투자가라는 수식어와는 달리 버핏의 삶은 검소하다 못해 인색하다고 합니다.

50년째 같은 집에서 살고 있으며, 25여 년 간 10만 달러의 연봉을 고수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버핏은 이렇게 모은 돈을 사회로 환원해, 세계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돈을 기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워렌버핏이라는 인물이, 역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인물이 된 것은 아닐까요.

이제는 워렌버핏 평전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인물 편에서는 오늘날의 성공을 이루기까지의 버핏의 출생과 성장과정 등 한 투자가의 행복한 인생스토리를 담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1권에서는 인간 버핏의 매력을 충분히 들여다볼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닌데요.

인생의 출발점에 선 젊은이들에게 버핏의 삶은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버핏을 가까이서 보좌했던 비서 데비 보사텍은 버핏의 스타일은 상대가 스스로 문제점을 파악하게 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스스로 문제점을 파악하게 하다니, 정말 고수 중의 고수라는 생각이 드네요.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모든 고뉴스TV 사연신청과 아이디어 방송보기 커뮤니티 < http://www.gonewstv.co.kr >

tag·BOOK,워렌버핏,,책이보인다,평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교양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