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조중동 "다음, 명예훼손" 기사공급 중단

2008-07-07 アップロード · 251 視聴

조선, 중아, 동아일보가 7일 0시를 기해 포털 ‘다음’에 기사 공급을 중단했습니다.

이들 신문사는 '다음'이 지속적인 업무방해와 명예훼손, 뉴스 저작권을 침해했기 때문에 콘텐츠 중단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조선일보>는 7일자 신문에서 “7일 0시부터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다음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조선일보 기사 공급을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선일보>는 “‘다음’이 자사 사이트를 조선일보 등 일부 신문사와, 신문에 광고를 낸 기업들에 대한 영업방해 등 불법행위의 공간으로 제공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중앙일보>도 7일 인터넷 신문 JOINS의 ‘알림’란을 통해 ‘다음’에 뉴스 공급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동아일보>역시 7일 뉴스 공급을 중단했다는 기사를 싣고 3개 신문사의 이번 결정으로 ‘다음’의 ‘언론사별 뉴스 보기’ ‘언론사 톱뉴스’ ‘스페셜 검색’ 등에서 3대 신문 기사와 주간동아, 여성동아, 위클리 조선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아고라 네티즌들은 “마음이 정화된 느낌”이라며 ‘속 시원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막상 ‘다음’측은 기사 콘텐츠의 수가 줄어든 만큼 어떤 영향을 미칠지 예의 주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음 주 정도면 어느 정도 반향을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조중동,다음,뉴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뉴스센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