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홍준표 "진보집단 저항, 이번이 고비"…당 적극 개입 '선언'

2008-07-09 アップロード · 34 視聴

“쇠고기 국정조사, 왜곡 보도 부각시키면 유리할 수도”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9일 “2개월간의 쇠고기 파동은 이제는 진보들의 집단저항만 남은 형태”라며 남은 시기를 잘 마무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의원총회에서 전날 이룬 여야간의 국회 개원 협상결과를 보고하면서 “진보들의 집단 저항은 이번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4년 내내, 어쩌면 5년 내내 있을 것으로 본다”는 견해를 밝혔다.

이어 그는 “부디 이번 개원 국회에서 전부 힘을 합쳐서 이번을 슬기롭게 지나면 다음에는 이런 실수가 정부나 청와대에서도 되풀이 안 되고 당이 사전점검을 하고 문제가 있을 때 사후통제 기능을 확실히 발휘하도록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홍 원내대표는 그동안 국회가 개원되지 않아 의정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했던 의원들을 향해 “고생하셨다”는 인사를 전했다.

그는 “그 사이에 처음 들어오신 초선 의원님들은 상당히 당혹스러웠겠지만 국회가 원래 이렇다”면서 “개원 문제가 법에 정해져 있고 협상 대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개원 문제로 협상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있었다”고 양해를 구하기도 했다.

한편 여야간 국회 개원 협상과 관련한 설명을 이어가던 홍 원내대표는 ‘쇠고기 국정조사’와 관련해 “국정조사는 9월 국정감사로 쇠고기 문제가 집중 재조명될 수 있는 문제가 있으므로 먼저 국정조사를 받는 것이 훨씬 저희에게 유리할 수도 있다”는 견해를 드러냈다.

홍 원내대표는 “쇠고기 문제의 경우 국민에게 인터넷이나 일부 방송에 왜곡돼 전파를 탄 경우가상당히 많아 오히려 국정조사 기간 내에 이 문제를 집중 부각시키고 국민의 이해를 구하면 우리에게 더 유리한 형태로 전개될 수도 있다”며 “국정조사 위원 여러분의 노력에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홍준표,쇠고기,국정조사,등원,진보집단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치[政治]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