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박상민 “인기 비결은 무더위 덕분”

2008-07-11 アップロード · 932 視聴

가수 박상민의 여름 신곡 ‘바다로 가자’가 인기 급상승 중이다.

브라이언, 데프콘, 유채영, ‘웃찾사’의 웅이네 가족 등의 우정 출연과 뮤직비디오 최초로 ‘로토스코핑’(Rotoscoping) 기법을 도입해 화제를 모은 박상민의 여름 디지털 싱글 ‘바다로 가자’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것.

‘바다로 가자’는 온라인 발매 2주 만에 뮤직비디오, 음원다운로드 및 스트리밍이 폭주하며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바다로 가자’는 ‘울지마요’ ‘서른이면’의 작곡가 홍진영이 작곡한 곡으로 올 가을 발매예정인 박상민 정규앨범 12집에 수록 예정곡이었다.

소속사 측은 “12집에 수록된 곡이었지만 요즘 같은 무더위에 잘 어울리는 곡이라서 정규앨범 발매전 한곡만 먼저 디지털싱글로 선보였다”며 “요즘 계속되는 무더위 때문에 시원한 느낌이 더하는 ‘바다로 가자’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시원한 레게풍의 ‘바다로 가자’는 친근한 가사가 따라 부르기 쉽고, 무더운 여름에 부담 없이 듣기 좋은 곡으로 박상민 밴드의 감칠 맛 나는 레게 연주가 돋보이는 곡. 박상민 특유의 한국적인 레게음악으로 짜증나는 일들로 가득 찬 일상을 벗어나 사람들에게 힘을 주고 행복을 주고 싶은 마음을 담은 노래다.

‘바다로 가자’의 첫 번째 정식 무대는 12일 KBS ‘열린음악회’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자우림의 보컬 김윤아가 진행하는 M-net ‘마담 B의 살롱’의 녹화도 끝마쳤다.

한편 전국 투어 공연에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는 박상민은 오는 26일 목포에서 공연을 앞두고 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박상민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뮤직넷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