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코지마 감독, “메탈기어 솔리드5 한글화 될 것”

2008-07-11 アップロード · 535 視聴

코엑스 위치한 매가박스 M관에서 ‘메탈기어솔리드4(Metal Gear Solid 4:Guns of the Patriots)’ 총감독인 코지마 히데오와의 팬미팅이 지난 10일 열렸다.

이날 팬미팅 현장에는 코지마 감독뿐만 아니라 아트디렉터 신카와 요지, 배우 키쿠치 유미 등이 참석해 팬미팅 현장을 찾은 약 500여 명의 국내 팬들과 인사를 나눴다.

‘아시아 투어’ 일정 가운데 가장 먼저 한국을 찾은 코지마 감독은 “메탈기어 솔리드를 선보인지 어느덧 21년이나 지났다”고 말하며, “시리즈마다 이 시리즈가 마지막이 될 것이다 라는 생각으로 그동안 투혼을 다 해왔다”고 밝혔다.

또 코지마 감독은 ‘메탈기어솔리드 4’ 한글화 작업이 이뤄지지 않은 것에 대해 “한국 팬들에게 죄송스럽게 생각하지만, 전 세계 동시 발매에 맞추다 보니 한국 팬들의 요구에 충분히 응하지 못한 것 같다”고 전하며, “이 자리에서 약속을 드려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한국 팬들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았기 때문에 메탈기어 솔리드5는 반드시 한글화 작업을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해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차기작 계획에 대해 코지마 감독은 이제 일선에서 물러나 PD로서 ‘메탈기어 솔리드5’ 제작에 참여하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을 밝혔다.

한편 행사 말미 행운번호 추첨을 통해 코지마 감독이 직접 싸인한 PS3와 12인치 피규어 등을 선물로 증정했으며, 선착순 200명에게 친필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메키솔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게임 VS 게임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