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잿밥에만 관심 있는 M&A 지양해야

2008-07-19 アップロード · 159 視聴

고뉴스에서 방영하는 ‘클릭! 게임쇼’는 단순한 게임 정보 전달을 넘어, 토크쇼 분위기를 살려 고뉴스 황경화 아나운서와 포커스신문 디지털문화부 부장인 소성렬 기자가 함께 게임에 대해 대화하고 분석해보는 프로그램이다.

또 나아가 게임 개발자와 IT/게임 CEO 등을 직접 스튜디오로 초청해 유저들과 가까이 호흡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최근 들어 국내 게임계 최대 화두는 단연 인수합병, M&A이다. 이 인수합병은 올해 초 ‘위메이드 엔터네인먼트’의 ‘버디버디’를 인수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 그 후 ‘T3 엔터테인먼트’가 ‘한빛소프트’를 인수 했고, ‘NHN게임스’의 ‘웹젠’ 인수로 세력이 커졌다.

하지만 그런 콘텐츠 산업이라고 해도 규모의 경쟁에서 밀리면 진짜 격전지인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에 양적 팽창을 위한 움직임은 피할 수 없다.

일각에서는 게임업계가 최근 몇 년간 성장 곡선이 주춤한 주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비정상적인 M&A에 따른 부작용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M&A가 더 큰 성장을 위한 공유 결합이 아닌 소수 관계자들이 벼락부자로 올라서는 수단으로 전락하는 것이 이 부작용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이 방송은 고뉴스TV ‘클릭! 게임쇼’, 프리챌 QTV와 판도라 TV ‘게임VS게임’ 코너 등을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으며, 본 방송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고뉴스TV, 판도라TV, 프리챌QTV, 야후 코리아에서 볼 수 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클릭게임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게임 VS 게임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