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 책이보인다_여행길배낭속친구가되어주는책(자전거여행, 책그림책, 여행사진을잘만드는비결)

2008-07-19 アップロード · 348 視聴

여러분은 여행을 떠날 때 배낭에 어떤 물건들 챙기나요.

저는 간단한 세면도구와 여벌의 옷, 여행길 무료함을 달래줄 좋은 노래를 담은 MP3 플레이어, 그리고 또 하나 있죠.

바로 책인데요. 특히 여행길에 챙길 만한 책은 장편소설은 Oh~~NO~!! 중간중간 짬 날 때마다 펼쳐도 생각의 깊이를 더해 줄 수 있는 시집이나, 에세이 등이 제격인데요.

휴가철을 맞아 교보문고가 여행길 배낭 속 친구가 되어주는 책을 소개했습니다.

어떤 책들이 소개됐는지, 함께 알아 볼까요


<자전거 여행>

문학이 인간을 구원하고, 인간의 영혼을 인도한다고 하는 개소리를 하는 놈들은 다 죽어야 한다고 부르짖는 작가, 김훈의 자전거 여행이 올 여름 휴가철 많은 독자들의 배낭 속에 필독서로 담겨질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99년 가을부터 2000년 여름까지 풍륜이라는 이름의 자전거를 타고 우리나라 곳곳을 순례한 자전거 여행기입니다.

언어의 주술사로 불리는 김훈은 이 책에서 자전거 두 바퀴에 담아온 우리 땅의 풍경을 진실한 언어로 되살려 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책그림책>

밀란 쿤데라, 미셸 투르니에, 체스 노터봄 등 마흔 여섯 명의 세계적인 작가들의 글과 그림을 담은 '책그림책'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책은 유명 작가들의 다양한 개성을 읽을 수 있는, 자유로운 감상문이라 할 수 있는 짤막한 글들로 엮어져 있는데요.

특히 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크빈트 부흐홀츠의 그림은 일상화된 고정 관념의 틀을 벗고, 우리에게 익숙해진 감각의 관행을 거부하면서도 강한 호소력을 지녔습니다.


<여행사진을 잘 만드는 비결>

찍는게 남는 것이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우리는 여행을 가면 사진을 찍는 일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도 하죠.

3위를 차지한 '여행사진을 잘 만드는 비결'은 좋은 사진을 남기고 싶은 사람들의 입맛을 제대로 만족시켜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백 년이상 대자연과 인간사회의 감동을 박진감있게 전해온 세계적인 잡지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진가들이 말하는 여행사진의 모든 것이라고 하니까, 사진찍기 노하우 한 번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뉴스TV 재방송보기, 출연 , 사연신청, 방송에 관한 아이디어 및 제보는 고뉴스 커뮤니티 (http://gonewstv.co.kr)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책이보인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교양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