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 모토로라, 보랏빛 3G폰 ‘페블’ 출시

2008-07-24 アップロード · 614 視聴

모토로라는 한국 시장에 매끈한 유선형 바디의 3G폰, 차세대 페블(PEBL)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이번 페블 출시는 오리지널 페블의 디자인이 2003년 모토로라 CXD(Consumer eXperience Design) 서울 스튜디오에서 탄생했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페블은 신비로운 오로라를 연상시키는 퍼플 컬러와 외부 액정을 터치하면 숨겨져 있던 디스플레이가 은은하게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페블의 독특한 디자인 컨셉은 곡선형 몸체와 부드러운 마감으로부터 느껴지는 따뜻한 감성과 손에 착 감기는 편안함으로 표현된다.

모토로라 CXD 서울 스튜디오의 황성걸 이사는 “페블의 디자인은 휴대폰이 단순한 기기를 넘어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매개체가 된다는 점에 착안했다”며 “3G 신제품 페블의 따뜻한 감성 디자인이 정서적 교감을 중시하는 한국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블의 가장 큰 특징은 외부 히든(Hidden) 디스플레이. 아무것도 없는 듯 보이는 전면의 렌즈를 건드리는 순간 보랏빛 아우라가 뿜어 나오며 숨겨져 있던 디스플레이가 등장한다. 이 외부 터치스크린을 통해 사용자는 사진·동영상 촬영 및 앨범보기, 블루투스, 통화기록 보기, MP3 음원사이트 '멜론' 접속 등 총 9가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 페블의 퍼플 컬러는 고귀함과 부를 상징하는 색으로, 진공증착 처리된 전면의 렌즈가 이 퍼플 컬러의 화려함과 깊이감을 더한다. 아울러 전화 및 메시지를 수신하거나 폴더를 열 때 내부 키패드와 내비게이션 휠의 불빛이 물결치듯 움직이는 펀 라이팅 키패드도 흥미롭다.

한편 페블은 HSDPA 7.2Mbps의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로 최신 수준의 3G폰 사양을 갖췄다. 또한, 일반 스테레오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는 3.5mm 이어잭(ear jack)을 채택,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고음질의 스테레오 헤드셋을 연결하여 보다 자유롭게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또한, 페블은 단축키로 한 번에 연결 가능한 영상통화, 폰 내비게이션 등 편의성을 강조한 기능, VOD, MOD, MP3 등 필수적인 멀티미디어 요소, 블루투스, 200만 화소 카메라 등 젊은 소비자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기능을 두루 갖췄다.

모토로라 코리아 릭 월러카척(Rick Wolochatiuk) 모바일 사업본부장은 “페블은 휴대폰이 줄 수 있는 감성적 혜택을 극대화한 디자인에 소비자들이 꼭 필요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선별된 기능을 잘 갖춘 제품”이라며 “페블은 2008년 여름, 내재된 열정을 지닌 한국의 젊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 머스트해브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3G폰,모토로라,휴대폰,페블,보랏빛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경제e-파일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