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문화와 예술이 있는 서울광장’, 새롭게 다시 시작

2008-07-28 アップロード · 518 視聴

지난 5월 15일부터 시작해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던 서울광장의 문화·예술 행사가 28일 오후 국악밴드 ‘이스터 녹스’의 공연을 시작으로 재개됐다.

촛불 시위가 본격화된 5월 31일부터 중단됐던 서울광장의 문화행사는 손상된 잔디를 다시 깔고, 안전 등을 고려해 임시 철거 했던 무대를 소공로 쪽으로 변경해 다시 시작하게 됐다.

한동안의 휴식이 있었던 만큼 새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은 관객들에게 정온하면서 수준 높은 공연으로 구성, 다양한 관객의 참여를 이끌 수 있도록 꾸민 것이 특징.

28일 저녁은 현대 국악의 밤을 주제로 국악과 양악을 접목한 ‘이스터 녹스’가 한국의 소리를 주제로 한 멋진 공연을 펼쳤고, 29일은 ‘모던 팝스오케스트라’의 시네마&팝스 오케스트라 공연이 펼쳐진다.

또 31일에는 거리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가치퀸즈’와 한국 전통음악 연주단체인 ‘나리랑’이 출연해 열린 무대의 장을 수놓는다.

8월에는 타악의 밤을 시작으로 최재선 댄스 컴퍼니가 참여하는 ‘한밤의 댄스 페스티벌’, 임미희 오페라단의 ‘오페라의 유혹’, 와이즈 발레단의 ‘발레의 밤’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광장을 찾는 시민들이 문화와 예술의 즐거움을 향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서울광장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