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점심시간에 미술감상하세요’… 서울시립미술관 무료개방

2008-07-31 アップロード · 242 視聴

서울 서소문동에 위치한 서울시립미술관이 평일 낮 점심시간을 이용해 미술관을 찾는 직장인을 위해 무료개방을 지난 29일부터 실시했다.

서울시립미술관은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에게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낮 12시부터 1시간 동안 무료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 전시장 무료개방을 통해 미술감상의 기회가 적었던 직장인들에게 미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미술감상의 안목을 길러줘 미술감상 인구의 저변확대에 기여하고자 실시하는 것.

현재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 본관에서 관람할 수 있는 자체 기획전은 ‘한국추상회화 1958~2008’전과 ‘반응하는 눈: 디지털 스펙트럼’ 전 등 2건이다.

한국 추상회화의 역사를 네 개의 주제로 살펴보는 대규모 전시, ‘한국추상회화 1958~2008’ 전이 2, 3층에서 열리고 있으며, 착시효과(눈속임)를 통해 다이내믹한 시지각적 체험해 볼 수 있는 ‘반응하는 눈: 디지털 스펙트럼’ 전이 1층에서 열리고 있다.

이밖에 서울시립미술관의 올해 하반기의 주목할 만한 전시로 9월에 개막 예정인 자체 기획전인 ‘제5회 서울국제미디어아트 비엔날레’와 11월에 예정된 특별 기획전 ‘퐁피두전’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무료입장의 혜택은 특별 기획전을 제외한 미술관 자체 기획전에 한해서 이뤄질 예정이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미술관,전시,시립미술관,서울,덕수궁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사회·이슈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