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한미정상 간 신뢰 반영 결과"

2008-07-31 アップロード · 45 視聴

▶"한미정상 간 신뢰 반영 결과"
청와대는 미국 지명위원회의 독도 표기 원상회복에 대해 “한미동맹 복원과 신뢰회복의 결과”라고 환영의 뜻을 표명했습니다.

▶"美 독도표기 변경조치 환영"
외교통상부는 미국 지명위원회가 독도 영유권 표기를 한국 영토로 원상회복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표했습니다.

▶통일부, 개성공단 안전점검 실시
통일부는 개성공단 건설현장 시공 실태조사에 나섭니다. 김호년 통일부 대변인은 “개성공단 건설현장 및 시공실태 안전점검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 교육감 공정택 현 교육감 당선
처음으로 직선제로 실시된 서울시 교육감 선거에서 공정택 현 교육감이 당선됐습니다. 공 후보는 주경복 후보와 치열한 접전을 펼쳤습니다.

▶숭례문 방화범 항소 기각…징역 10년
서울고법 형사9부는 문화재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숭례문 방화범 채종기 씨의 항소를 기각하고, 징역 10년의 1심판결을 유지했습니다.

▶촛불집회 '구속자 석방 주장 탄원'
여든 네 번째 촛불집회가 30일 오후 7시께, 주최 측 추산 2백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청계광장에서 열렸습니다.
집회장 한 켠에서는 구속자 석방 탄원 서명이 이어졌습니다.

▶"洪, 기부금 1500만원 더 받아"
민주당 김민석 최고위원은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가 김귀환 서울시의회의장으로부터 “5백만 원 이외에 대가성이 의심되는 기부금 천5백 만 원을 더 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소설가 이청준 타계
오늘 새벽 한국문학의 거목, 소설가 이청준 씨가 지병인 폐암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고인은 향년 68세로, 지난해 폐암 선고를 받고 항암치료를 받으면서도 집필활동을 계속해왔습니다.

▶서소문 고가차도, 문화 축으로 태어나
그동안 도심의 흉물거리로 오가는 사람들의 인상을 찌푸리게 했던 서울 서소문동과 충정로를 잇는 서소문 고가차도가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서울시립미술관 점심시간 무료개방
서울 서소문동에 소재한 서울시립미술관은 지난 29일부터 평일 낮 점심시간을 이용해 미술관을 찾는 직장인들을 위해 전시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습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헤드라인뉴스,독도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TV]헤드라인뉴스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