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뉴스TV]중국 '88서울 올림픽 의도적 삭제' 의혹

2008-08-06 アップロード · 2,571 視聴

베이징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올림픽 개막식 행사 입장권 전시란’에 1988년 서울올림픽이 빠진 것으로 드러나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중국이 의도적으로 삭제한 것이 아니냐”며 “정부차원에서 적극 대처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5일 베이징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에는 최근 개최된 8번의 올림픽 국가를 기준으로 8장의 개막식 입장권의 이미지가 메인화면에 올랐습니다.

이 소개란은 베이징올림픽위원회 측이 근대올림픽의 시작인 1896년 아테네부터 연도별로 개·폐막식 입장권의 다양하고도 독창적인 디자인과 색상, 국가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화면에는 2004년 아테네 올림픽 개막식입장권을 시작으로 2000년 시드니 올림픽,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의 티켓이 소개됐으나, 다음으로 올라야 할 1988년 서울올림픽이 빠져있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우리 국민과 네티즌들은 “중국의 행태에 분개한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회사원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은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된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에 88서울 올림픽만 빠진 것은 실수일 수 없다”며 “중국이 서울 성화 봉송 당시 폭력을 휘두른 것도 모자라 이런 폭거를 저지른 것은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분개했습니다.

[뉴스와 동영상, 실시간 생중계TV ⓒ 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릭 < http://www.gonews.co.kr >

tag·올림픽,중국,개막식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TV]뉴스센터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